가상화폐 시세 확인방법, 비트코인 가격 얼마?

가상화폐 시세 확인방법, 비트코인 가격 얼마?


가상화폐, 또는 암호화폐로 불리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많아지고있다. 또한 신규계좌가 2월6일부터 다시 시작될거라고하여 더욱더 기대가 커지는듯하다 현재 비트코인을 비롯한 거의 모든 코인은 이전대비 굉장히 낮은 가격을 이루고있기때문에 신규 진입자로인해서 더빠른 회복세가 생기지않을까싶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시세 확인방법을 통해 비트코인 가격 등을 체크하는법을 적어보겠다.



가상화폐는 굉장히 다양한 거래소에서 거래가되며, 가격은 거래소마다 약간씩 상이하다. 주로 국내에서 가장많이 사용되는 거래소는 업비트 거래소이며, 해외거래소는 바이낸스 거래소를 가장 많이 쓰는편이다. upbit 는 원화로 거래가 가능하여, 원화 가격 및 비트코인 대비 가격을 볼수있다. 2월 1일기준으로 현재 비트코인은 1000만원대를 이루고있다. 직전 고점대비 반 이하의 가격이다.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 https://www.binance.com/


두번째는 해외거래소 바이낸스다. 바이넨스로는 직접 원화를 입금할수는 없고 업비트나 빗썸 등 국내 거래소를 통해 원화를 입금후 코인을 사서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하는데, 다소 귀찮을수는 있지만 소위 김치프리미엄이라고 불리는 한국거래소의 가격 폭등 폭락으로 인한 피해가 상당히 적으며 가격이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좋은편이다. 바이낸스에서는 비트코인 대비 가겨과 USD달러 가격을 확인 가능하다. 가입방법이나 거래 방법이 궁금하면 아래의 다른 포스팅을 참조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