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둘레 계산기, 허리둘레 재는 법 센티미터 인치 변환 방법

허리둘레는 잴 때 사용하는 자에는 인치와 센티미터가 같이 나와있는데요. 어떤 자에는 인치만 적혀있고, 어떤 의류 표에는 센티미터로만 적혀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허리둘레 인치 변환을 쉽게 알아보기 위해서 아래에서는 허리둘레 계산기 사이트와 함께 허리둘레 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둘레계산기

허리둘레 재는법

온라인에서 바지를 구매할때 정확한 허리둘레를 알아야 별도의 반송비용없이 한번에 허리에 맞춰 옷을 구매할수있으므로, 아래의 허리둘레 재는 법을 참고해보세요.

 

정확하게 허리둘레는 재기 위해서는 양 어깨너비로 양발을 벌린 상태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몸을 바르게 하고, 편하게 숨을 내쉬고 줄자로 허리를 한 바퀴 둘러 재면 됩니다. 단순히 허리둘레 센티미터를 줄이기 위해 숨을 들이 쉰 상태로 둘레를 잰다면 실제 입는 옷과 차이가 클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이 가장 편한 상태로 재야 합니다.

허리둘레 재는법

허리둘레 재는 법의 기준은 복부에서 가장 얇은 배꼽 정도에 위치한 곳은 재는데, 사람에 따라 갈비뼈와 골반 위쪽 사이의 허리둘레를 측정하기도 합니다.

내 숨은 돈찾기 조회하러 가기

의류 판매 사이트에서 바지 허리 사이즈는 센티미터로 표기되기보다는 주로 인치로 표기되기 때문에 허리둘레 센티미터를 인치로 변환해서 계산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물론 바지 사이즈에 따라, 측정자에 따라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허리둘레 계산기 (바로가기)

허리둘레 계산기는 아래페이지를 통해서 바로 접속할 수 있는데요. 가장 흔히 사용하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센티미터를 인치로 변환하기 등의 검색어로, 검색하면 됩니다.

 

통상 우리가 사용하는 1인치는 1인치는 2.54cm 미터라고 볼 수 있는데요. 25인치는 68cm, 26인치는 70cm, 27인치는 72cm, 28인치는, 75cm 29인치는 77cm, 30인치는 79cm, 32인치는 83cm, 34인치는 88cm 정도가 표준 센티미터 인치 변환 사이즈라고 합니다.

허리둘레 계산기 바로가기

요즘은 네이버 웹 사이트에서 대부분의 단위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해당되지 않는 사이즈가 있다면 허리둘레 계산기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허리둘레 재는 법과 허리둘레 계산기 바로가기 주소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