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공부방법 일주일 기간 IH 독학 후기, opic성적확인 방법

토익점수가 만료된 지 벌써 2년이나 지나, 아무래도 영어 점수 하나는 있어야 좋을 것 같아서 몇 가지 공인 영어 시험을 알아보았는데 오픽이 가장 무난한 것 같아서, OPic 시험을 신청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오픽 IH 취득 독학 후기와 OPIC 시험 성적 확인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오픽 시험독학 공부방법

오픽공부법 일주일 기간IH 독학후기

처음엔 온라인에서 구할수있는 pdf 파일이 너무 많아 충분해 보였으나, 독학 성향상, 아무래도 컴퓨터보다는 책으로 공부하기가 수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다는 2주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advanced 공략 책을 집 앞 알라딘에서 사 왔습니다. 책사 놓은 건 약 10일 정도, 실질적으로 공부했던 기간은 7일 정도였습니다. 하루에 1~2시간 정도였습니다.

오픽 시험독학 공부방법

오픽 교재와 mp3 질문파일, 그리고 유튜브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참, hellotalk이라는 언어교환 앱을 통해서, 대화를 나눌 친구를 한 명 찾고, 2,3일에 한 번씩 카카오톡 보이스톡을 활용해서 아무 말 토크를 했는데, 처음엔 좀 어색하더라도 큰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오픽 시험독학 공부방법

오픽 공부 입문 및 유형 파악

해커스 오픽 책의 목차를 훑었습니다. 처음엔 파악이 잘 안되었습니다. 일단 난이도 설정, IH , AL을 노린다면 5 - 5 단계를 선택하는 게 무난하다고 하며 이경우 총 15문제가 나옵니다.

 

사전 백그라운드 서베이를 통해 직업상태, 거주상태, 취미, 특기 이런 것들을 선택해야 합니다 문항당 최소 1,2개를 선택해야 한다고 해서, 한두 개만 선택했는데 막상 시험에서는 총 합쳐서 12개 이상을 선택해야 했습니다.(2020년 4월 말 기준) 내가 본 유튜브에서는 이런 말이 없었는데, 아마 최근에 바뀌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것 때문에 시험에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해커스 오픽 어드밴스드

책에서 쓸만한 단어와 문장들, 그리고 부록으로 첨부되어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mp3 파일로 질문을 여러 번 반복해 들었는데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굉장히 많은 사전 예상기출문제들이 있으므로 꼭 한 번씩은 직접 들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오픽 유튜브, 오픽노잼

실제로는 책보다는 유튜브를 통해서 굉장히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강지환 오픽 채널과 오픽노잼 채널에 올라와 있는 영상의 20% 정도는 본 것 같습니다.

오픽노잼 바로가기

오픽은 토익스피킹과 다르게 문법이 나보다는 얼마나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는지가 중점이 되어 평가를 받는데, 유튜브를 보면서 그 부분을 잘 캐치해서 시험에 응시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시험을 보고 나오면서 AL은커녕 IH도 안 나오지 않을까. IM은 나올까 싶었는데, IH 성적이 나온 걸 보고 신기했습니다. 첫 시험치 고는 나름 나쁘지 않았지만 조만간 다시 AL 따러 가야겠습니다.

오픽시험 성적 확인방법 (바로가기)

1. 오픽시험은 멀티 캠퍼스에서 주관합니다 때문에 멀티캠퍼스의 오픽 홈페이지로 들어가 상단의 성적 확인 란을 누릅니다. 오픽 시험 신청당시 가입했던 아이디를 미리 로그인하고 나서 눌러야 곧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opic성적확인4

2. 상단의 성적확인 - 성적확인 및 인증서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까지도 출력이 가능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opic성적확인5

3. 로그인을 했더라도, 성적 확인을 위한 생년월일 8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한 단계 더 절차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opic성적확인6

4.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내 오픽 시험 성적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험 인증서 출력은 최초 1회에 한하여 무료 출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후 출력부터는 1회당 1천 원의 수수료를 받는데, 안 그래도 시험료도 7만 8천 원대로 너무 비싼 편인데 이건 너무한 거 아닌가 싶네요.

공인중개사 3개월공부 합격수기 보러가기

이상으로 일주일 동안 오픽 공부했던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굳이 학원 다니지 않고 독학으로도 짧은 기간 동안 시간 대비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하므로, 바짝 준비 공부해서 오픽 독학으로도 좋은 결과 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