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 자격증 조회, 모스2007 2010 자격증 취득일 확인 방법

MOS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스페셜리스트의 약자인데, 관련 자격증 세 개를 통과하면 MOS master라는 일종의 자격증을 줍니다.

 

자격증이라기에는 시험 난이도가 꽤 낮은 편이라 일종의 이력서 한 줄을 위해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이고, 이제는 YBM에서 MOS 자격증 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MOS 자격증 조회

MOS 자격증 조회, 모스 2007 2010 자격증 취득일 확인 방법

대학생 시절, 이걸 취득하면 소정의 IT자격증 취득 장려금 같은걸 학교에서 주었기 때문에 한 일주일정도 공부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이력서를 업데이트하던 중, 이것저것 넣고자 생각난 MOS 자격증 조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원래 모스 시험 주관사는 YBM이 아니었지만, 오늘 확인해 보니 YBM it라는 곳으로 이관된 것 같아 보였습니다. YBM 아이디가 있어야 하는데, YBM it 아이디를 따로 만든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조회가 되는 걸 보니 통합아이디로 사용이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한 번이라도 토익 시험을 응시한 적이 있다면 따로 아이디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mos 자격증 취득일 확인 (바로가기)

1. YBM it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메인 페이지에 MOS COS COSpro 등 여러 시험 접수와 응시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시험 접수, 접수확인, 아이디 찾기, 자격증 발급 등 여러 페이지가 있지만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2. YBM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원래 ybm에서 사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잊었거나 모르면 회원 찾기를 이용합시다.

MOS 자격증 조회 방법

3. 로그인하면 접수 확인 및 수험표 출력페이지가 나오는데 MOS 자격증 조회를 위해서 우측 상단에 마이페이지 탭을 누릅니다.

YBM it 바로가기

4. 모스 마이페이지에의 좌측 하단에 MOS자격증 확인 및 신청 파트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무료발급과 유료 수료증 발급 두 종류가 있는데, mos 시험 응시일과 자격증 번호만 필요하다면, 무료발급으로도 충분합니다.

MOS 자격증 조회 하기

처음 응시했을 당시는 mos 2007 버전, 아웃룩,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이렇게 총 네 가지 종류를 취득해서 Microsoft office specialist 2007 master라는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공인중개사 3개월공부 합격수기 보러가기

개별 모스 자격증의 자격증 번호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어차피 마스터라는 자격증이 4가지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므로, 최종 취득일에 해당되는 2010년 7월 4일 날짜의 시험명을 선택해서 mos 자격증 조회를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