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휴면예금 및 숨은 돈 찾는방법

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는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신한은행 SOL 앱 서비스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 신한은행과 함께 협약하여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를 시행중입니다.

 

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활용하면, 서민금융진흥원과 연결된 107개의 각 금융회사의 정보를 신한 쏠 어플리케이션에서 조회해서 내가 잊고있던 금융정보를 쉽게 조회할수있는 서비스입니다.

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숨은돈이란, 휴면예금은 5년, 숨은 보험금은 3년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에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휴면 예금으로 전환된 예금을 이야기합니다.

 

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아래의 신한은행 쏠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휴면예금 조회 순서

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신한은행 숨은 보험금 찾기

1. 신한은행 쏠 앱을 설치한후,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2. 우측 하단 전체메뉴 클릭후,  [조회/관리] 하단 휴면에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를 클릭합니다.

3. 하단 휴면에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및 보험금 조회 동의서에 동의 합니다. 둘다 필수항목이므로 동의해야 숨은 돈 찾기를 진행할수있습니다.

보험가입내역 조회 바로가기

휴면예금 및 숨은 돈 찾기 시간 및 조건

 

신한은행 숨은돈 찾기 서비스이용 가능 대상자는 만 19세이상 내국인 개인고객에 한합니다. 서비스는 신한 쏠앱에서 활용가능하기때문에 매일 24시간 가능하며, 휴면예금이나 숨은 보험금을 찾아 지급 및 환급받는건 영업일(월-금) 새벽 1시반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이외 시간은 서비스 점검시간이므로 불가합니다. 

휴면예금 및 숨은 돈 찾는방법
휴면예금 및 숨은 돈 찾는방법

건당 지급가능금액은 1천만원이내로 숨은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다만, 건당 1천만원 또는 압류 등 기타사유로 직브이 불가한경우에는 서민금융콜센터로 전화문의하거나, 신한은행 영업점으로 방문해야합니다.

 

출연된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환급시에는, 신한은행 입출금계좌로만 이체 지급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신한은행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사전에 계좌를 만들어 놓는게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유리합니다. 

 

휴면예금에 대하여

요새는 워낙 다양한 은행, 카드 금융회사를 이용하다보니, 자잘한 돈들이 여러곳에 분산되어있는데요.  실제로 누가 넣은지조차 기억나지않는 보험금이나 예적금이 발견된 사레도 많으니까요.이러한 돈들을 한번씩 찾아서 모아본다면, 생각보다 큰 돈을 모을수 있을지도 모르므로 꼭한번씩 조회해보는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