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면세점, 김포공항 면세점 영업시간 정보
해외여행을 갈때 비행기 탑승전 시간에 주로 면세점에서 종종 시간을 보내곤한다. 그리고 국내선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면세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다보니, 사람에따라서 주류나 담배류를 많이 구매를 한다고한다. 제주도 여행을 몇번 다녀오긴했지만 긴가민가 한게 하나있었는데, 바로 면세점의 여부였다. 어렴풋한 기억으로는 면세점이 있었던것같기도하고 아닌것 같기도했다.
때문에 이번 제주여행때 김포공항 면세점이 있는지 궁금해서 이곳저곳 찾아보았는데,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김포에서 제주도로 가는 경우에는 김포공항 면세점은 없고, 제주에서 김포로 돌아오는 국내선 공항에는 제주도 JDC면세점이 있다.
제주공항 면세점은 JDC 면세점 한 곳뿐인데, 출국 수속을 다 마치고나서 탑승장으로 나가야한다. 제주 공항에는 롯데리아라던가 간단한 식사를 할수 있는 식당, 그리고 CU도 있지만 정말 사람이 많아서 이용하기가 쉽지가 않더라.
현재 제주공항의 JDC면세점은 오전 6시 20분부터 저녁 9시20분까지 운영한다고 한다. 현장 면세점에서 구매하려면 보딩패스 (항공권) 신분증이 준비되어야한다. 아마 국내선에서 가장 인기있는 품목은 술과 담배이지않을까.
제주공항 면세점 자체는 그리 큰 규모는 아닌데다가 워낙 사람들이 붐비기때문에 가능하다면 온라인 면세점을 통해서 사전에 구입하고자하는 품목을 미리 구매한후 픽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상으로 김포공항 및 제주공항 면세점 여부와 시간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시간이 흐름에따라서 면세점 여부가 달라질수는 있겠지만 당분간 여행시 도움이 되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