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픽토그램 이미지 사이트, flaticon 플랫아이콘

무료 픽토그램 이미지 사이트, flaticon 플랫아이콘


대학교에서든, 회사에서든 요즘은 많은 발표나 보고가 PPT라고 불리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파워포인트 고수들은 어떻게든 뚝딱 아름답고 예쁜 구성을 만들어내지만 이제 막 입문해서 만드는 입문자들에게는 여간 쉽지않다. 처음에는 어마어마한 양의 대본 텍스트를 그대로 붙여넣다가 조금씩 가독성좋고 깔끔하게 만들어 내는 기술을 갖게되는데, 이때 필요한것이 적절한 이미지이다.

아래 무료 픽토그램 사용이 가능한 플랫아이콘이라는 사이트를 PPT를 구성하는데 꼭 필요한 픽토그램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이다. 무료사이트라고 설명하긴했지만 모든 이미지가 무료는 아니고, 일부는 유료 결제를 해야 사용할수있는것도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좋은 자료들을 무료로 이용할수있기때문에 나역시도 피피티를 만들때 픽토그램 사이트를 애용한다.

무료 픽토그램1

주소는 flaticon 닷컴인데, 위 화면에서 보듯 직관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원하는 이미지를 찾기위해서는 검색창에 영문으로 원하는 컨텐츠의 핵심단어를 치면된다. 예를들어 비행기 픽토그램이나 여행테마와 관련된 그림이 필요하다면 travel 혹은 flight 등으로 검색하면된다. 이미지마다 굉장히 다양한 해시태그가 걸려있기때문에 원하는 이미지를 찾는것은 어렵지않을듯하다.


그냥 테마 이미지뿐만아니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로고와 같은 이미지들도 여기서 쉽게 찾아서 사용할수있다.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서 이미지 형식을 맞춰서 다운로드 받으면되는데, 각각 이미지마다 제한이 달라서 높은 해상도로 다운로드 받을수있는것도 있는반면 가로세로 64 정도의 작은 사이즈로만 이용가능 한것도 있으니 적절히 조절해서 사용하도록하자.

무료 픽토그램2

앞서 말한것처럼 모든 이미지가 무료인것은 아니기때문에 항상 저작권에 주의하면서 플랫아이콘 사이트를 이용하면 금방 피피티 고수가 된 듯한 느낌을 조금이나마 받아볼수있다. 이상으로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flaticon 홈페이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