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택배량이 매 순간마다 치솟고 있습니다.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이나 오픈마켓의 매출도 나날이 성장 중입니다. 이번엔 택배 배송조회를 하면 나오는 택배 집하 뜻을 정리해 보며, 택배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이 대문에서 가장 반기는 사람중 하나가 바로 택배 아저씨다. 이제는 문 앞에 혹은 경비실에 택배를 맡기는 게 더 익숙해져서 택배아저씨를 마주치기는 어렵지만 말입니다.
택배 집하 뜻 정리, 내 택배 위치 확인 조회 방법
여느날처럼 나도 택배를 주문했습니다. 네이버 페이 같은 경우는 개인 업자들이 올려놓은 물건들이 많아서 비교적 배송이 업자에 따라서 뒤죽박죽인 편입니다.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네이버 페이를 눌러 내 상품을 찾아서 배송조회를 눌렀습니다. 그런데 상품이 집하 상태입이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런데 택배 집하 뜻이 뭔가 해서 바로 알아봤습니다.
택배 배송 위치 조회
사전적 의미로 택배 집하 뜻은 농산물이나 수산물 따위를 여러 지역에서 시장 따위의 한 곳으로 모음. 또는 그 산물. ‘모음’으로 순화라고 나와있습니다. 말그대로 이곳저곳에 있던 택배가 한곳으로 모이는 중이라는 말입니다.
이를테면, 현재 배송 담당자 권땡땡 택배기사님이 업체로부터 택배를 수거해서 본인이 관리하는 택배 물류센터, 허브 같은 곳으로 모은다는 말입니다.
택배 집하 조회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택배계의 버뮤다라고 불리는 옥천 hub 위치나 부곡콘솔 hub 위치 같은 곳으로도 물건이 빠질 수 있습니다. 몇몇 택배 물류센터는 굉장히 물량이 많아서 자주 분실되는 탓에 버뮤다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택배 집하 뜻이 이해가 되었을법합니다.
주말에 주문했던 택배는 지금 택배 집하를 거치는 중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택배 속도가 너무 빨라서 조금 답답하게 느끼는 게, 이쯤 되면 나도 로켓, 새벽 배송 같은 시스템에 너무 익숙해져 버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래서 외국 나가서 살 수가 있겠으려나싶네요.
아무튼 택배 집하 뜻을 알아보았고, 택배 위치는 이제 막 물건이 수집되었다는 소리니 곧 물류센터로 이동해서 우리 집을 향해서 배송이 될 예정으로 확인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쇼핑라이프 끝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