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방법

온라인 쇼핑몰 붐이 일고, 유튜브를 통해 스마트스토어를 많은 사람들이 접하다 보니 개인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스마트스토어도 블로그처럼, 유입량 및 유입경로, 통계를 세심하게 분석 후, 상위노출을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는 네이버애널리틱스와 연동하여 이러한 통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1

애널리틱스는 말 그대로 네이버 유입 통계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물론, 네이버에서도 스마트스토어 유저나 블로그 유저들을 위한 네이버 애널리틱스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방법

물론 스마트스토어 내부의 자체 마케팅분석 기능을 활용해서 어느 정도 광고분석, 유입분석이 가능하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을 마치고 나면 실시간 정보까지 세세히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스토어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하기

네이버 애널리틱스2

1. 운영 중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페이지에 로그인해서 하단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버튼을 눌러서 페이지 이동합니다

2. 사이트 및 권한 관리가 가능한 페이지의 사이트 목록 오른쪽 사이트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뜨는 팝업창에 내가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주소와 정보를 입력해서 내 사이트를 입력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등록방법 바로가기

3. 사이트입력을 완료하고 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발급 ID가 나올 텐데 메모장에 잘 복사해 놓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4

4. 다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페이지로 들어가 좌측 노출관리 - 노출서비스 관리 탭을 눌러 이동합니다. 웹사이트 검색등록을 했던 페이지와 같은 페이지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5

4. 좀 더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애널리틱스 탭이 나옵니다. 현재 설정 안 함 부분을 클릭해서 설정합니다.

 

5. 앞서 복사해 놓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에 발급 ID를 입력하여 내 페이지를 검증하고 저장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7

6. 애널리틱스 화면이 초록색으로 전환되어서 스마트스토어가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연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동 후에는 스마트스토어에 유입되는 고객의 실시간 현황 정보를 바로바로 얻어서 데이터를 분석하기에 훨씬 용이해집니다. 이상으로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애널리틱스 등록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