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엑셀 변환 쉽게 따라하기

PDF파일 엑셀 변환 쉽게 따라하기


컴퓨터로 작업을하다보면 파일 확장자를 바꾸어 편집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편집이 가능한 확장자들의 경우는 단순히 확장명을 변경함으로 쉽게 변환이 되지만, PDF파일은 그렇게 안되는경우가 많다. 아래에서는 PDF 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 사이트를 소개하겠다. 

PDF를 excel로 변환하려는 이유는 많지만 대부분 pdf파일의 내용을 새롭게 구성하거나, 수정하기위해서다. 나도 문서작업을하다가 pdf파일을 참조하다가 잘못되거나 현재 상황에 맞게 수정해야할때가 있는데, pdf파일로는 수정을 할 수 가 없기에 excel 변환이 필요했다. 하나하나 입력해도 되지만 excel의 경우는 전체 문서가 표로 구성되어있어서 번거롭게 느껴진다.

PDF파일 엑셀 변환1

위 사이트에서 적힌것처럼 pdf to excel 컨버터, 즉 변환기가 마련된 사이트이다. 직접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 여러가지 PDF파일 엑셀 변환 방법이있지만 스몰PDF라는 무료사이트로 쉽게 바꾸는 방법을 안내하고자한다. 구글에서 pdf 엑셀 변환 혹은 small pdf라고 검색하면 뜨는 사이트인데, 굉장히 직관적으로 만들어져있다. pdf 변환 사이트로 이동해보자.

PDF파일 엑셀 변환2

파일 선택으로 PDF 파일을 끌고오거나, 드래그 인 드롭으로 떨어뜨리면 자동으로 불러와지는데 파일이 불러와진후 변환을 누르면 수정불가능한 피디에프파일이, 즉시 편집이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스프레드시트 파일로 전환이 된다. 

PDF파일 엑셀 변환3

약간의 시간 소요이후에 다운로드가능한 창이 뜨는데 변환이 완료된 파일을 여기서 다운로드하면 쉽게 완료된다. 종종 깨진 표라던가 복잡한 문서나 수식이 담긴경우에는 제대로 엑셀 변환이 안되고,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긴하나 깔끔하게 작성된 문서파일은 대체로 이상없이 잘 변환이 된다. 


만약 한번 파일이 깨졌다면 다시 한번 시도해보면 되는경우도 많았다. pdf파일 엑셀 변환 사이트인 스몰피디에프에서는, 스프래드시트파일 이외에도 다른 파일로도 변경이 가능한데 이 방법 역시 동일하게 이루어진다. 변환하거나 확장자 변경이 필요한 파일이있다면 이 사이트를 유용하게 활용하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