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파일 합치기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이어붙이기

목차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수많은 사진을 업로드하게 된다. 특히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는 나로서는 여러 사진을 업로드 해야할 필요가 있는데 이 때,  파일 하나로 합치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있다. 아래에서 포토스케이프로 jpg파일을 하나로 합쳐보겠다.

     

    jpg 파일 합치기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이어붙이기

    jpg 파일 합치기

    jpg 사진 파일 합치기를 이용 할때는 주로, 한 포스팅에 너무 많은 사진이 올라가는 경우다. 이미지가 너무 많아 로딩타임이 길어지면 내 블로그로 유입되던 사람들이 뒤로가기를 눌러 이탈할 수 있기 때문이다다.

     

     
     

    쓸데없는 홈페이지의 무게를 줄이기위해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이미지를 합쳐서 올리는것이 좋다.가장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놓는다.

    포토스케이프 여러 사진 이어붙이기

    jpg 파일 합치기1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에는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나는 주로 포토스케이프라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이미지 색감보정이나 크기 조절, 그리고 커팅은 물론, jpg파일 합치기 기능이 있어서 이미지 여러개를 한장으로 만들 수도 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한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제일 첫화면에 여러가지 기본 기능이 나오게된다. 이중 오늘 우리가 이용ㅎ라 기능은 이어붙이기 기능이다. 이어붙이기 기능을 누르고나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다. 

    jpg 파일 합치기2
    jpg 사진 이어 붙이기

     

    위 화면은 사진을 끌어올수있는 단계다. 여기서 몇가지를 조작해서 jpg 파일 합치기가 가능하다. 합치고자하는 이미지를 불러와 어떤 방향으로 합칠지, 고른 후 간격이나 바둑판 칸수 등을 세팅해서 이미지의 모양을 잡는다.

     

     

    하단에는 이미지간의 여백, 크기조절, 늘이기, 페이퍼풀, 이미지 풀, 가로 세로 정렬등 이미지 파일을 합치기위한 세팅값들이 있다. 미리보기화면을 통해 이미지 결과물이 내가 원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단의 저장을 누른다. 

    jpg 파일 합치기3

     

     

    마지막 단계인 저장화면에서는 원래 이름으로 저장할지, 다른이름으로 저장할지 파일명을 작성하면되는데, 기본적으로 세팅된 값도 있다. jpg나 png 등 원하는 확장자 방식를 선택하면 jpg 파일 합치기의 최종결과물이 나온다. 합치고자하는 이미지 2개이상부터 수십개까지 포토스케이프로 합칠수 있고 원하는 모양의 템플릿을 고를수있기때문에 왠만한 이미지 붙이기는 포토스케이프로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