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년부터 정말 다양한 카메라를 구매하고 또 팔고, 다시 구매하면서 정말 많은 종류의 카메라를 사용해보는 듯합니다. 세계여행때는 올림푸스 P1을 썼고, 한국에서 파나소닉 gf3을 썼고, 올림푸스 E-m10mark2, E-m5mark2, 파나소닉 G7, G85 등 카메라를 쓰다가 지금은 소니 A7M2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소니 카메라 A7M2는 사진 성능은 좋지만, 부족한 배터리 성능때문에 동영상 촬영하는 것까지는 무리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 가족여행을 앞두고 유튜브 카메라로 유명한 캐논 g7Xmark2 를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캐논 G7X mark2, 유명 유튜브 카메라 추천 개봉기
항상 카메라를 비롯한 전자기기는 거의 새것같은 중고를 구매하는 편인데, 원래 65만원정도하는 캐논 카메라를 중고로 50만원내외로 구매할수있었습니다.
외관상태도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정말깨끗하고 마음에 들었기때문에 더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G7X 시리즈는 첫번째 모델부터 많은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모델이었는데요. 캐논 G7Xmark2 버전이 나오면 더 더빠른 초점잡는 속도와 강력해진 손떨림 방지로 더 많은 인기를 끌고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유튜브에 정말 g7xmark2에 대한 많은 영상이 있습니다.
g7x rx100 시리즈 비교 및 단점
비슷한 급으로 rx100시리즈가 있는데요. rx100시리즈는 mark3 부터, 셀피액정이 가능해서 mark3부터 인기가 많은듯합니다. 하지만 이 모델은 영상보다는 사진에 좀더 강력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아무튼 다시 캐논 g7x 로 돌아와서 아쉬운점을 이야기하자면, 외장마이크 단자 및 핫슈단자가 없다는게 내가 느끼는 유일한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g7x 외장마이크 기능
유튜버 카메라로 많이 소개되었지만 정작 중요한 외장 마이크 기능이 빠져있어서, 야외에서 원활한 녹음을 위해서는 녹음장치를 사용해야하는게 좀 아쉽습니다.
물론 자체적인 스피커의 성능도 나쁘지않지만, 바람부는 야외에서 영상을 촬영해본사람이라면 윈드스크린 달린 마이크의 필요성에 대해서 깊이 동감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보완하기위해 micromuff 라고 불리는 윈드스크린을 사서 달거나 외장마이크를 연결하는 등 여러 유튜버들만의 노하우도 많으니 검색해서 보면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휴대성이 좋은 여행용 카메라
이번 제주여행에 A7m2와 g7xm2를 두개 모두 들고갔는데, 왠만한 촬영에는 캐논 카메라에 조금더 손이 가더라구요. 물론 고화질에 심도가 느껴지는 풀프레임과는 다른 느낌이지만 여행용으로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이만한 카메라가 없는듯합니다.
게다가 낮은 조리개값덕분에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무리없이, 흔들리지않고 촬영도 가능했습니다. 보통 raw로 찍고, 라이트룸으로 보정하는 편인데요. 자동조정과 밝기조절 정도만해도 상당히 생동감있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수있었습니다.
며칠간 사용해보면서 이정도면 휴대성도 좋고, 배터리도 넉넉하고, 셀피촬영, 영상촬영 전천후로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할수 있는 카메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곧 이어 떠날 가족 푸켓여행에도 캐논 g7xmark2 유튜브 카메라를 잘 들고가서 이용하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