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 태국 전통문화 관람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 태국 전통문화 관람


 이번 태국여행 마지막 일정으로 치앙마이에서 가장 볼만하다는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으로왔다. 원래 법원으로 쓰이던 건물이라 그런지 세련된 모습이 눈에 띄었다. (사실 여기 올때까지만해도 잘몰랐음)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1

나름의 초록초록한 장식들로 꾸며져있던 란나민속박물관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2

들어가기전 잠시 포토타임을 갖고 박물관으로 들어가보기로했다. 별거아닌사진이지만 나중에 보면 또 기억이 새록새록날테니 입구에서 사진을 남겨본다.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3

 치앙마이 물가치고는 조금 비싸게 느껴졌던 박물관 입장료였다.

 성인기준 90바트 정도이며, 다른 3개의 박물관까지 묶어서 볼경우 180바트로 치앙마이의 박물관, 전시관들을 둘러볼수가있다.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4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5

 란나민속박물관은 이름에서 알수있듯 민속박물관이다. 옛 란나왕국 시절부터 오늘날의 태국 치앙마이까지 살아온 사람들의 삶을 조금이나마 엿볼수 있는공간이었다. 태국어뿐만아니라 거의 모든 곳에 영어로 설명이되어있었기에 어느정도는 읽고 이해하는데 도움이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이런 설명을 제대로 이해하기는 너무 어렵다.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6

 그래도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설명하고 나도 좀 배우기위해 안읽히는 영어를 꼼꼼히 읽고 또 설명설명.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7

 하지만 한눈에 보기만해도 알수있을정도로 굉장히 디테일하게 민속의 삶을 디자인해놓은 전시관이기도했다.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8

 음~


치앙마이 란나민속박물관9

 란나민속박물관은 총 2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가방을 멘채로 1층을 한바퀴 돌고나니 꽤나 피곤해졌다. 그래서 잠시 의자에 앉아서 쉬는중 우리가 들어올때만해도 우리뿐이었는데 서양애들이 들어오고있었군.

 로비에서 표를 받는 애들은 그냥 스마트폰 게임하기에 바빠보였다. 하하

태국 전통문화1

 1층은 마네킹과 전시품 위주였다면 2층은 실제 사용되었던 법정과 옷가지, 그리고 여러 지도와 의상이 전시되어있었다.


태국 전통문화2

 이런저런 도구를 썼던건 우리나라나 태국이나 별다른바는 없는것같다. 그냥 이런 민속 전시품 보는것 자체가 신기하다.


태국 전통문화3

 가장 흥미로운건 역시 음식. 이게 바로 태국의 옛 란나식 백반 같은걸까?


태국 전통문화4

2층을 둘러보고 다시 1층으로 내려가는중, 날이 덥던 찰나에 시원하게 박물관 관람을 잘마치고 내려가니 기분이 좋구나.

태국 전통문화5

 어느덧 슬슬 배가 꺼질시간, 아까 봐두었던 쿠킹러브와 럿롯식당으로 이동하기로했다. 아침을 든든히 먹었더니 오후늦게나 되서야 배가 고프니 이것참 좋아해야하나 말아야하나.  만약 치앙마이를 와서 왠만한 곳을 둘러보고 어느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란나민속박물관을 방문해보는것도 좋을것같았다. 전부다를 이해할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옛 태국인들의 삶을 조금이나 엿볼수있는 공간이었다.


기어베스트 해외직구하는 방법 A to Z 정리!

치앙마이 호텔 체크아웃, 가족여행 마지막 일정

기어베스트 해외직구 할인쿠폰 모음

뱅굿(banggood) 할인쿠폰 모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