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캐시는 PASS 인증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로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세이프캐시에는 무료서비스뿐만아니라 유료서비스도 존재하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지않은 유저들은 때때로 어떤 PASS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의도치않게 유료서비스에 가입하여 월 3,000원정도의 서비스 요금이 발생하기도합니다.
PASS 앱 세이프캐쉬 결제 금액 조회 (바로가기)
아래와같이 PASS에서는 여러가지 유료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는데, 이러한 항목을 제대로 보지않고 인증과정을 거치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세이프캐시 유료서비스에 가입하게됩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서비스는 이상거래가 발생하면 앱푸시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와 자동이체 통합조회기능을 통해 내 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수있는 안심알람 서비스도 제공하고있는데요.
이러한 무료서비스는 그냥 사용하더라도 상관없지만, 월 3천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 세이프캐시 결제금액이 나도모르게 나가고 있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해지할수있습니다..
세이프캐쉬 유료서비스 해지 방법 (해제 하기)
대부분 세이프캐쉬 같은 나도 모르게 가입된 유료서비스는 핸드폰 청구내역을 자세히 들여다보지않으면 놓치게되는데요. 보통 아래와같이 PASS 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 추천서비스와 같은 세이프캐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만약 세이프캐시 유료서비스에 가입된상태라면 추천서비스 옆에 서비스설정/해지 버튼이 있는 것을 바로 볼수있습니다.
세이프캐시 해지 방법은 다음과같습니다.
1. 설정바를 누르고, 서비스 설정/해지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서비스 설정/해지관리 리스트에서 세이프캐시 탭을 터치합니다.
3. 다음으로 세이프캐시(유료)해지 를 클릭합니다.
4.세이프캐시(무료)는 별도로 해지하지않아도됩니다.
위 페이지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PASS세이프캐시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해지 완료된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캐시 해지 / 해제 방법 (PC 바로가기)
세이프캐시 해지는 PC에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서비스 해지 문의 안내가 가능한데요. 위 홈페이지로 이동후 상단의 서비스 이용 해지를 누른후, 하단의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해지하기 버튼을 통해 서비스 문의 및 해지를 할수있습니다. 해당서비스해제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문의 가능하며, 주말 및 휴일에는 휴무입니다. 서비스 해지시에는 30일내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다고 안내하고있습니다. 만약 세이프캐시 유료서비스 해지가 완료된경우에는 별도로 문자서비스로 해지가 완료되었다는 문자메세지도 받을수 있는데요. 이미 전월에 세이프캐쉬 서비스를 사용해서 결제된 금액은 되돌릴수 없지만, 앞으로 청구될 3천원 (부가세 포함시 3300원)은 더이상 청구되지않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