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입국서류 준비물, 하노이 다낭 출국 격리 PCR 신속항원검사

베트남은 태국과 함께 동남아여행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한곳입니다. 공산국가다보니, 펜데믹기간동안 강제 장기격리등으로 문제가 많았었는데요.

 

이제는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그 어느 나라보다도 간편하게 여행갈수있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하노이 다낭 등 주요 여행지에대한 수요가 늘어나고있어요.

베트남 여행 입국서류
베트남 여행 입국서류

베트남 여행 입국서류 준비물 및 격리 정보 (홈페이지)

 

베트남 여행 입국서류

현재 베트남 여행 입국서류는 다른 해외여행지보다 훨씬 간편한 상태인데요. 베트남은 무비자여행 협정지로 최대 15일까지 체류가능합니다. 즉, 코로나로인한 팬데믹 이전과 동일하게 입국가능합니다. 베트남 대사관의 공지사항은 위의 바로가기를 코로나 관련 업데이트 상황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베트남 대사관 바로가기

코로나19 관련 서류( 백신접종증명서나 입국전 코로나 검사후 음성확인판정서와같은 서류)의 제출의무도 없습니다. 그저 유효기간 6개월이상 여권으로 입국이 가능하며, 대부분 아웃티켓도 함께 있어야합니다. 다른 여행지들처럼,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입국정보를 입력할 필요도없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다낭 등 해외입국자 PCR 신속항원검사 제출 여부

베트남 해외입국자 음성확인서 제출은 22년 9월 3일(토)부터 제출의미 중다노디어, 해당 일자 입국자부터는 출발전 코로나 검사가 불필요한상황입니다.

 

베트남 여행 입국서류
베트남 여행 입국 PCR 코로나 검사

또한 한국입국 시 코로나 검사 관련 규정도 변경되어 코로나 예방접종여부에 무관하게 모든 해외입국자는 격리 대상에서 면제되었습니다.

원래는 모든 해외 입국사는 한국에 입국 후, 1일 (24시간) 이내 보건소를 통해 PCR검사를 받아야하는게 의무였지만 이또한 10월 1일 이후로 폐지되어서, 정말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한 해외여행 입국 출국 제한사항과 불편한 프로세스가 다 사라진 상태입니다.

베트남 입국전 큐코드 입력시스템

베트남 여행 입국서류
베트남 입국전 큐코드 입력시스템

입국후 PCR 의무 검사는 사라졌지만, 검역정보 입력시스템은 아직 진행중입니다.

큐코드 등록 바로가기

때문에 베트남 하노이 다낭 등 여행지에서 여행후, 귀국전에 한국으로 오는 비행기 티켓을 발권했다면, 항공기 번호와 좌석번호를 비롯한 건강 정보를 큐코드 시스템에 입력해야합니다. 

다른나라 여행 입국서류 확인 바로가기

베트남 지역외 태국 및 싱가포르 여행 입국서류 준비물에 관한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수있습니다. 코로나 관련 입국서류는 시기에 따라 변동될수있으므로, 반드시 최신 정보를 기준으로 확인해보세요

나라별 입국서류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