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환율계산기,바트 환율 계산 팁과 물가

태국 환율계산기,바트 환율 계산 팁과 물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여행을 많이 가는 국가중 하나는 태국이다. 다양한 먹거리와 저렴한 가격, 비교적 괜찮은 퀄리티의 숙소와 시설, 여러가지 쇼와 볼거리, 그리고 휴양지로서의 모습까지 갖추고있기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첫 해외여행을 태국으로 정하는경우가 많아서인지 태국 환율계산기에 대한 정보를 찾으려는 사람들도 많다. 태국 환율계산기는 현재 네이버와 구글 모두 지원해주고있다. 일부 동남아 국가는 환율계산기가 네이버에는 없고 구글에만 있기도하지만 환율계산기는 수요가 많은 만큼 어느 검색엔진에서든 검색하면 이렇게 환율을 바꿔주는 시스템이 탑재되어있는데 태국환율계산기를 보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태국 환율계산기1

위의 태국환율계산기에 들어가보면 곧바로 실시간 환율에 맞춰서 계산이 가능한데, 태국은 바트라는 이름의 화폐단위를 사용하는데, 1바트는 우리돈으로 35원정도된다. 다른 동남아국가에 비해서 화폐단위가 낮기때문에 환율 계산하기가 용이한편이다. 화페는 동전과 지폐가 있는데, 20바트, 50바트, 100바트, 500바트, 1000바트 이렇게 보통 구분짓는다. 


환율계산시 35를 곱하면 쉽게 어느정도 환율 계산이 되기때문에 굳이 태국 환율계산기가 필요하지는 않은편이다. 100바트가 우리돈 3500원정도라고 인식하고 있으면 되는데, 레스토랑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레스토랑 맥주 한병이 80바트에서 150바트정도 하는 편이다. 음식 가격도 100바트 내외가 대부분이기때문에 태국 물가 역시 다른 동남아 국가만큼 저렴한 편이다. 

태국 환율계산기2

위 사진은 가족여행으로 푸켓을 여행가서, 큰 사이즈의 창 맥주 한병과, 콜라 한병, 그리고 피자 한판을 주문했던 가격이다. 3명이서 적당한 양으로 식사를 했고, 가격은 약 500바트, 우리돈으로 17000원 정도 나왔다. 

식사만 한다면 보통 한끼에 약 3천원 내외, 여기에 음료수나 물을 함께 주문한다면 약간의 추가 비용을 생각하면 태국 물가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올듯하다. 이런식으로 몇번 계산하다보면 굳이 환율계산기 없이도 환전했을때 얼마정도가 필요한지 감을 잡을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