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캘린더 바탕화면 달력 만들기, 위젯 초간단 방법 따라하기

데스크톱에 놓고 쓰는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내 스마트폰이나 다른 컴퓨터에서도 용이하게 쓰기 위해서는 역시 구글캘린더 만한 게 없습니다.

다른 달력프로그램을 쓰던 나도 직접 구글캘린더를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긴 했지만, 이렇게 유용할 수가 없더라고요. 

구글캘린더 바탕화면 달력 위젯 만들기 (바로가기)

이 페이지를 통해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달력을 만들어놓으면 어디서든 같은 일정을 찾아볼 수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알림도 오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구글캘린더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만드는 방법을 초간단 따라 하기 버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접속)

구글캘린더1
구글캘린더 바탕화면 달력

보통 메모는 에버노트, 달력은 구글 달력을 사용합니다. 구글캘린더를 검색해서 들어간 후 원래 가지고 있던 구글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캘린더 바로가기

다음으로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서 점 3개가 있는 설정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도구 더 보기 버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캘린더2
구글캘린더 바탕화면 달력 만들기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위젯 생성

도구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나면 좌측에 데스크톱에 추가라는 버튼을 찾아볼수가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고 나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Google 캘린더라는 바로가기 프로그램이 생기게 됩니다.

 

구글캘린더3

기본적으로 캘린더스러운 이미지가 있는 구글캘린더 위젯이 생성됩니다. 이름을 바꾸고 싶다면 다른 프로그램이름 바꾸듯 똑같이 바꾸면 됩니다. 여기까지 따라 한다면 다른 블로그에서 무슨, 바로가기를 생성하고 이동하고... 이런 수고스러운 일을 안 해도 됩니다.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위젯
바탕화면 달력 만들기

이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바로 캘린더가 뜨게 되는데, 웹페이지에서 들어가는 것과 비슷하지만 프로그램 형식으로 작동하는 구글캘린더가 만들어집니다.

바탕화면 캘린더 (바로가기)

구글 캘린더 외에도 바탕화면 달력프로그램도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사용하는건, 구글캘린더, 컴퓨터 내부적으로만 스케줄 체크용으로 사용하는 캘린더는 바탕화면 캘린더를 이용하면 이원화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바탕화면 캘린더 바로 가기

구글캘린더를 바탕화면 위젯으로 생성해서 쉽게 접속 가능한 바로가기로 만드는 방법은 단 3단계만으로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여태 이걸 모르고 괜히 헷갈려했었는데요. 구글캘린더로 일정관리하는 건 정말 편리하고 좋으니, 유용하게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글 달력 메인화면에 만들기와 바탕화면 달력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