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신규 계좌, 기업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증액 방법

가상화폐 또는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권에 있는 업비트 신규계좌를 개설하려면 현재 기업은행과 연계되어있기 때문에 실명인증이 된 기업은행계좌로만 연결이 가능하며, 기업은행 한도제한 증액 방법이 필요합니다.

 

업비트 신규계좌를 연결하려고한다면 기존 기업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쉽게 이용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새로운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는 경우가 많고, 한도 증액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신규 계좌 개설하기

기본적으로 최근들어 계좌개설을 하면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한도제한 계좌로 개설이 되는데 이는 1일 이체한도가 30만 원으로 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 이상의 금액을 거래하기에는 상당히 번거로워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도 제한계좌 증액을 위한 조건과 증빙서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신규1
업비트 신규 계좌

통상적으로 기업은행 한도제한은 온라인에서는 불가능하고,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해야 가능합니다.

영업점이 없는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는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가능하지만 현재 기업은행에서는 금융거래 목적 확인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은행에 제출해야 한도제한 증액이 됩니다.

기업은행 한도제한 증액하기

업비트 신규계좌 연결을 위한 기업은행 한도증액 조건은 크게 3가지 정도가 있으며, 직장인과 사업자로 구분됩니다.

 

직장인 한도증액하기

직장인이라면 가장 간단한 방법인 재직증명서 제출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표 등을 가지고 급여 계좌 목적으로 증액을 신청하면 됩니다.

한도제한 계좌 해제 서류 자세히보기

  • 재직증명서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급여명세표 

업비트 신규2
기업은행 한도제한 증액 방법

사업자 한도증액하기

사업자라면 사업자 계좌를 목적으로 증액하면 되는데 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재무제표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그 외에는 공과금 이체 계좌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과금 납입 고지서를 가지고 가서 해당 목적을 위해 기업은행 한도증액을 하면 됩니다.

기업은행은 서울을 기준으로 봐도 꽤 많은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면 됩니다. 참고로 기업은행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영업 외 시간으로 늦지 않도록 맞추어서 증빙서류를 지참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내가 직접 해본 결과 증빙서류만 준비된다면 한도제한 증액은 한 10분 정도면 바로 되는 매우 간단한 업무에 속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