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건기 우기 방콕, 치앙마이, 푸켓 지역별 정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역은 동남아시아지역이다. 그중 관광대국이기도한 태국은 코끼리처럼 생긴 모양의 국토를 가지고있다. 때문에 위아래로 길쭉한탓에 건기 우기가 태국 지역별로 나뉘게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국 건기 우기 를 지역별로 방콕 치앙마이 푸켓 이렇게 크게나누어 정리해보도록하겠다.
구글 지도를 보았을때 가장 북부에 치앙마이, 중부에 방콕과 파타야 남부에 푸켓 끄라비가 위치해있다. 다른 소도시들도 많이 있지만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가는 대표적인 도시를 기준으로 보도록하겠다.
태국 북부 치앙마이의 건기는 11월부터 시작되며 5월에 끝나게된다. 반대로 우기는 5월부터 시작하고 10월쯤에 끝나기때문에 여행하기에 적합한 시기는 건기가 시작될 무렵부터다. 우기에는 상당히 덥고 습하기때문에 태국의 다른 지역도 겨울시즌에 가는것을 추천한다.
태국 중부의 방콕과 파타야의 건기는 북부와 비슷한편인데 건기는 11월부터 5월까지 우기는 6월부터 10월까지이다. 마지막으로 남부지역에 속하는 푸켓 끄라비는 건기가 조금더 짧은 편으로 11월부터 시작한 건기가 4월에 끝나며 우기는 5월부터 10월에 속하는편이다.
태국은 베트남에 비해서 비교적 지역별로 건기와 우기의 차이가 많이 나지않는 편인데 바로 옆나라인 베트남의 경우는 북부와 중부의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게된다. 이상으로 태국여행시 알아두어야할 건기와 우기를 방콕 치앙마이 파타야 등 지역별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