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간단정리

에버노트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간단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온라인 강의를 듣거나 모바일로 메모를 할때 사용하는 에버노트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도록하겠다. 

에버노트는 아래와같이 베이직으로 이용할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플러스나 프리미엄 등록을 하면 월 사용료를 내고 더 많은 용량과 다양한 기기에서 에버노트 서비스를 이용할수있는 메모 노트 서비스이다. 아직은 에버노트 베이직으로 사용하고있는데, 에버노트 무료버전에서는 장치간 동기화가 최대 2개 기기까지 가능해서 pc에 하나등록하고 모바일에 하나 등록해서 총 2개의 기기에서 에버노트를 사용하고있다. 그중 모바일보다는 에버노트 pc버전의 사용 빈도수가 더 높아서 현재는 노트북에 1개, 집 데스크탑에 에버노트 동기화 한개 이렇게 두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고있다. 

에버노트 pc1

이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하고싶을시, 에버노트 플러스 버전을 등록하고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무제한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에버노트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를 따라하면된다. 대부분의 유틸리티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서 받을수있기에 우선 네이버에서 에버노트를 검색한다.

그럼 위와같이 evernote 에버노트가 나오는데 해당 클릭부분을 누르거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같은 네이버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자료실로 이동하게된다. 다른 유틸리티들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네이버를 통해서 다운받는 방법이 있다. 에버노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에버노트 pc 다운로드 받을수도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바로 회원가입도 가능하며, 에버노트 어플 역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에버노트 pc3

네이버 자료실 혹은 에버노트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았다면 설치는 다른 프로그램과 동일하다 setup 파일을 클릭해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라이센스 동의를 통해서 애버노트pc버전을 설치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뜨게된다. 

에버노트 pc4

미리 에버노트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해놓았다면 바로 로그인을 통해 에버노트사용을 진행하면되고 그렇지않다면 새로운 계정을 만들수도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정도만 치면 쉽게 계정이 만들어진다. 구글이메일이나 네이버 이메일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계정을 만든후 로그인을 하고나면 곧바로 에버노트 작성이 가능한데, 인터넷만 된다면 언제든지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를 이용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