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캡쳐도구 오류 다운로드 없이 해결하기
블로그를 하다보면 캡쳐도구를 굉장히 많이쓰게되는데, 나는 주로 네이버 캡쳐도구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했었다. 하지만 캡처 후에 간단한 그림을 그리거나, 편집을하기에는 윈도우7이나 윈도우10 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캡쳐도구가 훨씬편한편이다. 하지만 윈도우 자체의 문제인지 우리집 컴퓨터의 문제인건지 종종 오류가 발생해서 캡쳐도구가 작동을 안한다. 몇번의 오류를 겪다보니 문제 해결법을 알게되었는데 아래에서 포스팅해보려한다.
일단 기본적인 캡처도구의 화면이다. 새로만들기 기능을 눌러서 캡처를 하면 아래와같이 나오게된다.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며 기본 탑제된 팬툴을 이용해서 편집도 가능하고, 형광팬을 이용해서 표시도 가능하다.
윈도우7캡처도구를 사용해서 캡처를 하면 이렇게나오게되는데 종종 두가지 문제가 자주 발생하곤한다. 첫번째 오류는 캡처도구가 사라진다는거다. 그리고 두번째 오류는 실행하더라도 캡쳐도구가 제대로 실행되지않거나 오류문구가 떠서 작동을 안한다는것. 우선 캡쳐도구를 찾으려면 아래와같은 루트로 찾으면된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이렇게 캡처도구를 검색하면 가위모양이 섞인 캡쳐도구가 나타나게된다. 하지만 이런경우에도 없다면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면된다.
everything이라는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받으면되는데 컴퓨터 안에있는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찾는것을 매우 쉽게도와준다.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한후에 snipping tool 이라는 이름을 검색하면 캡쳐도구가 나오게된다. 이러한 방법으로 숨어있거나 사라졌던 윈도우 7 캡쳐도구를 다운로드 받지않고도 살릴수가 있다. 하지만 앞서 말했던 두번재 오류는 명확하지 않은 이유때문인데, 캡처도구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되지않는 경우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것보다는 그냥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다시 멀쩡하게 윈도우 캡처도구가 실행되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