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버스 6011 인덕대, 길음 인천공항리무진 시간표 및 노선도 상세정리
대중교통을 이용해 공항으로 가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거고 다른하나는 공항버스를 이용하는것이다. 첫번째인 공항철도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라는 특징이있지만, 공항철도를 이용하기 애매한 위치에 있거나 많은 환승을 해야하는 경우 또는 짐이 굉장히 많은 경우에는 다소 불편하다.
반면 공항버스는 가격이 10,000~15,000원 정도로 좀더 비싼반면 한번에 출국장까지 데려다주니 굉장히 편리하다. 게다가 공항리무진이라는 이름에 맞게 좌석도 넉넉하게 앉아서 편히갈수있다. 아래에서는 노선번호 6011번 공항버스에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다. (2018년 6월25일 업데이트본으로, 버스 시간표는 상시 변경될수있으니 최신노선은 http://www.airportlimousine.co.kr 참조를 추천합니다.)
먼저 인덕대를 기점으로 인천공항과 오가는 공항버스 6011번은 월계동 대우아파트에서 출발을한다. 그리고 인덕대입구, 길음뉴타운, 한성대입구, 성균관대 입구 등 종로구를 지나 마포구청을 마지막으로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버스이다.
이 버스는 정거장이 비교적 많은만큼, 가격은 10,000원으로 다른 노선번호의 공항버스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한다. 인천공항으로가는 첫차는 4시15분 막차는 20시 10분에 끊긴다. 대부분의 공항버스와 비슷한 시간대에 시작하고 끝이난다. 각 버스들간의 배차간격은 약 20~30분정도이다.
인천공항과 인덕대를 오가는 버스의 정류소별 시간대이다. 항상 도로교통 사정상 차이가있을수있으니 미리미리 가있는 것을 추천한다. 때로는 버스가 시간보다 늦는경우가 있는데 약 10분정도만 미리가있는다면 별로 초조해하지않을수 있다.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시내행 6011번 버스의 시간표는 평일과 공휴일의 차이가 있는것처럼 적혀있지만, 일부 오전시간대를 제외하고서는 거의 똑같은 시간표라고보면된다. 대부분의 경우는 그냥 정류소에 가서 기다리는 편이기에, 첫차와 막차정도만 잘 기억해두면되겠다.
마지막은 네이버지도를 통해본 출발 기점의 지도이다. 1호선 월계역과 광운대역의 중간정도 지점에서 공항버스를 탈수있다. 지도에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한 부분이 버스를 탑승할수 있는 정류장이며, 혹시 이외의 다른 지역에서 6011번 버스를 이용해야한다면 네이버 지도를 켠후 6011번 버스 라고 검색하고나서 그 버스 번호를 누르면 상세한 노선도를 확인할수도 있다.
여기까지 공항버스 6011번 버스 노선과 시간표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 부디 즐거운 여행준비에 도움이 되었길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