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역 공항버스 6002 시간표 및 노선도
인천공항으로 가기위해서는 여러 방법이있지만, 공항지역 인근을 제외하고서는, 공항철도보다 공항버스를 타는게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한경우가많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버스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공항에 접근할수 있다는 장점이있는 반면 구간에따라서는 갈아타야하기도하고 앉아가지 못하는 경우도 적지않다. 게다가, 캐리어를 들고 환승을 하는것도 종종 편하지않은경우가 많기에 강서구 지역 또는 공항철도가 지나다니는 지역을 제외하고서는 인천공항에 갈때 공항 버스 타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에서는 청량리, 신설동, 제기 동, 종로1,2,3가 와 신촌을 지나 인천공항으로 이동하는 공항버스 6002 버스의 노선도와 가격, 그리고 운행 시간표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공항 버스 시간표는 상시 변경될수있으니 최신노선은 http://www.airportlimousine.co.kr 참조를 추천합니다.)
일단 6002 공항버스는 10000원으로 다른 공항버스(15,000원)에 비해서 저렴한 편에 속한다. 또한 배차간격이 15분으로 짧은편이나 상당히 많은 정거장을 거친다는 단점도 있다.
첫차는 인천공항으로 가는 방향이, 오전 4시반 막차가 저녁 9시에 끊기며,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때 첫차는 5시반이고 막차는 저녁 11시반이다. 늦은 시각 공항에 도착한다면, 막차 시간을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다.
청량리 역을 기점으로 돌아가는데, 청량리역 1번출구 앞의 공항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탑승할수있다.
6002번 버스의 시간표이다. 앞서 언급한것처럼 시간대에 따라서 15분 또는 20분 정도의 배차 간격을 가지고있다. 공휴일과 평일의 운행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할것!
청량리에서 기점으로 출발하는 공항버스6002 는 동대문구이기때문에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듯 상당한 거리를 이동해야한다. 만약 공항철도를 이용한다면 보통 서울역에서 환승하여 공항철도를 이용하면되는데, 이경우는 환승의 번거로움이 있다. 물론 빠른 공항철도를 탑승하면 공항까지 아주 쾌적하게 갈수있으니, 꼭 공항버스가 아니더라도 급행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보면 좋겠다.
해외여행을 간다면 최소한 2~3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하는 습관을 들이도록하자. 기대하고 기대했던 여행을, 비행기를 놓쳐서 수속이 늦어서 못가는 경우가 없기를 바라며 미리미리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