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로지스 택배분실 지연, 벌써 한달째, 보상은 누가 해주나요
제목 그대로이다. YES24를 통해서 책을 구매했다. 추석연휴 전이기었기때문에, 추석 넘어 받을것을 예상했다. 9월 25일쯤 주문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움직여서, 아래에서 보듯, 9월 28일에 택배를 통해 KG로지스의 이천물류창고로 이동한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그것이 끝이었다. 이 글을 쓰고있는 9월 25일 여전히 나는 택배를 받지못했다. 아마 택배지연을 넘어, 내 택배는 분실된게 틀림없다.
사실, 지난주 이미 고객센터로 연락을 했었다. 추석다음주에도 전혀 이동이 없었고, 이에대해서 문의를 하기위해서였다. 하지만 택배회사 공식번호인 1588-0123으로 전화했지만 고객센터는 전화를 받지않았다.
보통은 곧 연결해주겠다는 통화음을 수차례 반복하다가 연결되는데, KG로지스는 한 네번쯤 반복하고나면 자동적으로 전화가 끊겨서, 새로 전화걸기를 반복해야했다. 이때문에 제대로 대기하지도 못했고 연락을 받지도못했다. 일주일간 시시때때로 연결하며 최소한 20통은 했던것같다. 나중에는 스피커폰을 켜놓고 그냥 연결될때까지 기다렸다.
도저히 이건 아닌것 같아서 공식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를 통해 문의를 했으나, 답변이 없었다. 두번이나 남겼는데, 남긴지 10일이 넘은 지금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다. 그러던 도중, 라이브 챗을 발견해서 문의를 했었는데 아래와같은 터무니 없는 일이 벌어졌다.
일단 기본적으로 문의를 하고 1~2시간을 기다린후 답변이 왔다. 겨우 세네마디하는데 4시간이 걸렸다. 언제 답변이 온줄도 몰랐기에 내 답변이 늦은 탓도 있다. 하지만 어처구니없었던건 아래의 답변이었다.
KG로지스 택배사를 통해 보낸 물건의 택배분실과 택배지연을 문의했는데 업체로 문의하라고한다. 텍배가 없어져서 택배를 보내주는 업체에 이야기했는데, 업체에 문의를 하라니 이게 무슨 말도안되는 소린가 싶다. 그래서 곧장 답변을 했다. '배송이 안되어 업체로 문의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을수 있을것 같아서요'는 대체 무슨 소리인지 아직도 이해가 안된다. 그리고 오후 4시가 되자, 라이브 채팅은끝이 났다. 허탈했다.
택배분실이나 지연에 대한 소식을 종종 듣긴했으나 이렇게 말도 안되는 고객서비스는 처음본다. 택배가 없어졌는데 택배회사에 문의하는것 외에 무엇을 할수있을까. 결국 이번주, 유선으로 통화가 간신히되어 받은 상담원분은 친절했고, 조회해주겠다고했지만, 여전히 나는 제대로된 답변도, 환불도, 택배를 받지도 못했다. 이게 무슨 망나니 같은경우인가. 내 택배는 언제오고 보상은 대체 어디서 누가 해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