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11월 9일에 갑자기 발표한 메이플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과거의 향수를 그대로 갖고있어서 많은 유저들이 열심히 플레이중입니다. 바람의나라를 오랫만에 하다보니 잘 기억이 안나겠지만 게임 초반 사냥터들은 다양한 경험치와 파밍 아이템을 제공하여 캐릭터가 빠르게 레벨올릴수있도록합니다. 각 사냥터마다 추천 레벨과 주로 얻을수 있는 아이템들이 다르기 때문에 초보 유저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에서는 레벨별 초반 사냥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왕초보사냥터
- 위치: 튜토리얼 이후 처음에 계속 사냥해야하는곳 보통 주막 아래에있음
- 적정 레벨: 1~5
주요 몬스터: 다람쥐, 토끼, 사슴, 늑대
왕초보 사냥터는 초반 경험치 및 수입원으로 사용되는 도토리를 확정 드롭합니다. 직업별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도토리가 필요하다보니 전직 후에도 사냥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쥐굴 (국내성 191, 96 / 부여성 15, 78)
- 적정 레벨: 5~15
- 주요 몬스터: 쥐, 박쥐, 흡혈쥐, 서생원 (보스)
쥐굴에서는 초반 경험치와 아이템 수집에 적합한 사냥터입니다. 초반에는 박쥐보다 쥐류 몬스터가 잡기 쉽고 효율적입니다. 경험치는 비슷한데, 체력의 차이가 크기때문입니다.
뱀굴
- 위치: 쥐굴 마지막을 지나 들어가면 뱀굴이 나타남
- 적정 레벨: 10~20
주요 몬스터: 뱀, 독사, 백사, 구렁이 (보스)
특징: 비선공 몬스터가 많아 안정적으로 사냥할 수 있으며, 독사와 백사를 처치 시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면 연두색과 초록색의 뱀과 독사가 구분되는데 70과 1천으로 경험치 차이가 매우 크게 차이납니다.
사슴굴 (국내성 130, 24 / 부여성 42, 27)
- 적정 레벨: 20~40
- 주요 몬스터: 청순록, 적순록, 흑광록, 백광록 (보스)
사슴굴은 청순록과 적순록은 비선공 몬스터입니다. 경험치가 높은 거에 비해서 사냥이 쉽고, 흑광록과 백광록은 비철단도를 드롭하여 아이템을 드롭하기때문에 비철단도를 얻으러 많이 들어갑니다.
돼지굴 (국내성 195, 124 / 부여성 33, 46)
- 적정 레벨: 20~50
- 주요 몬스터: 산돼지, 숲돼지, 홍돼지 (보스)
돼지굴에서는 숲돼지고기랑 산돼지고기를 매우자주 드롭하여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의 핵심사냥터이기도합니다. 홍돼지는 낮은 확률로 철도나 철단도를 드롭합니다. 시간적여유가 있다면 다른 굴로 가지않고 레벨은 잘 안오르더라도, 레벨 50까지는 돼지굴에서 사냥하는걸 추천합니다. 레벨업은 좀 느리더라도, 오랜기간 돼지굴 사냥을 하면 미리 돈을 꽤 많이 벌수있습니다. 메이플월드에서도 그대로 구현이되었습니다.
곰, 호랑이굴 (국내성 199, 68 / 부여성 41, 144)
- 적정 레벨: 20~40
- 주요 몬스터: 평웅, 진웅
곰굴과 호랑이굴에서는 평웅이 웅담을 드롭해 회복 아이템 수집에 유용하며, 선공 몬스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몬스터의 크기가 크기때문에 캐릭터가 잘안보이기도하므로 특히 주의하여야합니다.
여우굴 (국내성 154, 30 / 부여성 125, 144)
- 적정 레벨: 30~45
- 주요 몬스터: 흑여우, 백여우, 서여우, 불여우, 구미호 (보스)
여우굴은 높은 경험치를 주지만 체력이 많아 잡기 어렵습니다. 구미호는 사각 방패를 드롭하여 전사에게 유용한 방패를 제공합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의 초반 사냥터들은 고유의 매력을 지니고 있어 유저들의 성장을 돕습니다. 적정 레벨에 맞춰 사냥터를 옮기며 경험치와 파밍을 극대화해 즐거운 모험을 이어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