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24,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 총정리 (PC, 앱)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한 국가보조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청년수당, 양육수당, 출산장려금, 청년 우대형 통장, 최근에는 코로나 지원금 등이 있었습니다.

 

너무 많은 지원금이있지만, 환경이나 조건, 지역에 따라 어떤 지원금을 받아야 할지, 어떤 지원금이 있는지 몰라서 못 받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이번글에서는 토스, 정부 24를 통해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정부24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바로가기)

먼저 모바일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토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정부 지원금 찾기 

  1. 토스앱 설치 및 어플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 앱스토어)
  2. 토스 메인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체메뉴(햄버거메뉴) 선택합니다.
  3. 세부 메뉴 중 주민센터 카테고리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클릭합니다.
  4. 하단에서 내 지원금 확인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5. 소득조건, 가족 구성원 수, 자녀, 직업 등 자신에게 해당되는 정보를 순서대로 입력하고 클릭합니다. 
  6.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받을 수 있는 추천 정부지원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나의 예상 지원금을 확인하고, 지원금 상세정보를 확인합니다.
  8. 신청하고자 하는 숨은 정부지원금을 신청합니다. 

내 숨은 돈 찾기 조회하러 가기

두 번째로 PC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입니다.

정부24 보조금24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정부 24는 예전에는 민원24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던 사이트인데요. 정부24 홈페이지 안에서 보조금 24라는 별도의 페이지를 운영해서 나 또는 내가족이 받을수 있는 보조금을 한번에 확인하고 이용가능하도록 만들어두었습니다.

 
  1. 링크를 통해 보조금24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지역을 선택하고 생년월일 및 성별을 선택합니다. 
  3. 직업, 가족구성원수 등 개인정보 조건을 선택합니다.
  4. 세대에 속한 가구별 특성을 선택합니다. 
  5. 본인의 소득구간을 선택합니다.
  6. 조회되어 나오는 지원금 리스트 및 금액을 확인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안에 있는 보조금 24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간편찾기 기능을 이용할수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보조금24 오프라인 신청방법

보조금24는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오프라인으로도 신청할수있게 지원하고잇습니다. 온라인에서 하나하나 항목을 직접 선택하는 게 어려운경우,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여 인근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보조금24 오프라인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신분증 지참후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합니다

2. 보조금24 신청에 문의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 조회된 받을수있는 숨은 정부지원금 혜택 목록을 수령합니다.

4. 해당되는 정부지원금을 신청합니다.

보조금24 숨은돈찾기 바로가기

이미 토스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었거나 모바일이 편리하다면 토스앱을, PC가 더 편리하다면, 보조금24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받을 수 있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통해 국가보조금을 받으면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통해 내 집마련 디딤돌대출, 치매치료관리비지원, 출산전후 휴가급여, 코로나 생활비지원 국민내일 배움 카드, 근로장려금, 자녀지원금, 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국가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