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을 비롯해 여러 은행계좌들을 오래 이용하지않다보면 한도제한 계좌라는 제한기능에 걸리게됩니다. 이는 무분별한 계좌 남용을 막고, 오랫동안 사용되지않은 계좌들이 범죄목적이나 타목적에 의해서 사용됨을 막기위함인데요. 한번 한도제한 계좌에 묶여버리면 다시 풀기 불편해집니다.
은행 한도 계좌해제방법은 몇가지 조건이 갖춰진후에야 한도계좌를 풀수있는데요.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과 필요서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방법 (증빙서류)
요즘 대부분의 인터넷뱅킹 업무들은 온라인에서 처리가 가능하지만,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에 걸린경우는 상황이 다릅니다. 인터넷뱅킹 또는 ARS로 시도해보더라도 직접 우리은행에 방문한후,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하는데요.
우리은행에서는 대포통장 발생 방지를 위해,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의 신규를 신청하실 때, 한도제한계좌 서비스의 해제를 요청하실 때, 거래중지계좌의 복원을 요청하실 때, 그 외에 은행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업무에 대하여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한 후 처리하고있습니다. 우리은행 한도계좌 푸는 법은 아래의 표로 요약할수있습니다.
거래목적 | 증빙 자료(예시) |
급여수령 |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연금수급 | 연금증서, 연금수급권자확인서 |
사업영위 | 전자세금계산서, 소득금액증명원, 재무제표,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임대차계약서* 창업 관련 정부기관 지원금 서류* 쌍방 계약, 전대차 계약인 경우는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모임운영 | 구성원 명부, 정관, 조직운영에 관한 규정 |
대출거래 | 융자상담신청서 |
해외사용 | 국외 교육기관의 입학허가증,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
가장 흔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급여관련 수령방법입니다. 이경우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급여이체 확인서 등의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이는 은행 고객이 현재 월급 및 급여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직장인임을 확인하기위한 서류입니다.
우리은행 창구 방문없이 한도계좌 푸는법
원칙상 창구를 통해서 한도제한 계좌를 푸는게 맞지만, 창구 방문업싱 한도제한 계좌를 푸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신청을 신청하는 방법인데요. 대부분의 신용등급에서 비상금 대출 신청이 가능하지만, 일부 거절되는 경우에는 창구를 방문해야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신청후, 대출 승인이 날때 한도제한 계좌가 풀리게되며 오픈뱅킹 역시 이용이 가능하게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흔히 아는 마이너스통장과 유사한 개념으로 개설이후에 별다른 대출시행을 하지않으면 이자 발생이 없으나, 비상금대출시 신용도에 영향이 갈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합니다.
가장 먼저 우리은행 어플리케이션인 우리 WON 앱(안드로이드 / 앱스토어)을 설치 및 실행합니다. 우리은행 앱에 로그인후, 상단의 돋보기를 눌러, 비상금대출을 검색합니다.
비상금 대출을 검색하면, 우리 비상금대출이라는 항목을 확인 할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아래와같은 화면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은 SKT, KT, LG U+ 등 통신3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로 최대 300만원, 1년(12개월) 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말그대로 비상금이라는 개념으로 긴 대출기간은 불가합니다.
- 대출대상 : 3사 통신사(SKT, KT, LG U+) 이용고객
- 우리 비상금 대출 : 대출한도(최대 300만 원)
- 대출기간(1년, 12개월)
비상금 대출 약관에 동의 및 통신사 약관에 동의후, 인증과정을 거치면 대출 신청이 완료되며 대출심사는 통상 30분이내로 진행됩니다. 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는 대출심사 및 승인 완료이후에 즉시 시행되며, 이경우 한도제한 계좌의 1일 한도 입출금 금액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