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공장초기화 간단히 하기

이제는 티비보다는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더 많이 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텔레비전을 켜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는 정도고 정규방송을 보는 시간이 줄었습니다.

 

군대도 마찬가지인 것 같은데 이번글에서는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공장초기화 간단히 하기

워낙 티비안에 콘텐츠가 많아진 탓에 군대에서도 시간을 보내기가 편해진 것 같습니다. 요즘 인터넷이 활성되어서 부대 안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내무반에 설치된 기가지니에는 유튜브가 막혀있는데요. 아래의 방법 확인하면 뚫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그랬던건 아니고, 원래는 다음(daum)에서 유튜브를 검색해서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군대 기가지니 공장초기화전에는 유튜브가 막혀서 실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KT에서 기가지니를 군대와 계약하면서, 유튜브 시청을 못하게 하는 등 여러 조건을 달아놓았나 봅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부대 내에서도 쓸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아니지만, 설치된 기가지니의 해당 단말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라는 문구가 뜨며 유튜브가 실행되지 않지 않곤 하네요.

신용카드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바로가기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 법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통하는 방법인데,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얼마 전까지 되다가 군대 내부적으로 이를 조작해서 강제적으로 막아놓은 거라서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 법 글을 언제 보는지에 따라서 다시 막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기가 지니 원형 셋톱박스 후면을 보면 기가지니 뒷면에 전원 on/off 버튼과 랜선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잘 보고 위치를 기억해 두고 아래 순서대로 실행해 봅시다.

군대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뚫기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일명 공장초기화라는 방법으로, 유튜브 사용이 제한이 되었다는 문구가 뜨기 전에 유튜브를 실행하는 건데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군대 기가지니 뚫는 방법

1. 기가지니 본체 뒷면의 전원버튼을 눌러서 재부팅을 합니다.

2. 재부팅이 시작되면, 기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3. 재시작 후에는 3~4개의 광고가 뜨면서 약간의 로딩이 생기는데, 이 순간에 기가지니에게 다음으로 유튜브 검색이라고 말해서 음성인식을 시키면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4. 정확히는 두 번째 광고가 끝나고 세 번째 광고로 넘어가는 순간에 말을 해야 합니다.

5. 이 타이밍을 잘 맞추면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 법이 성공하게 됩니다. 이 사이 순간은 2초 정도라서 타이밍을 잘 맞추는 게 관건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장병들이 시도해 보는 방법이고 성공했다고 하니 꼭 성공하기를 바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