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사기업이 되었지만 kt는 공기업으로 운영되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사가 긴 전화국이자 통신사입니다. 오늘은 kt 전화국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kt 통신사로 이용하고있다면, 114로 전화하면 자기 통신사 즉 kt 전화국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어서 별도의 전화번호가 필요없습니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KT 고객센터 연락처는 스마트폰 사용시, 국번없이 114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전화를 이용한다면, 1588-0010으로 전화하면 KT 전화국으로 연결 할수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으로 국번없이 114로 전화하면 무료이지만 1588-0010 으로 전화시에는 유료서비스로 요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kt 전화국 고객센터 운영 시간
kt 전화국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담사들의 점심시간이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여서, 이때는 상담사들이 많이 자리를 비워서 이시간대 전화를 피해 전화하는 걸 추천합니다. 다만 고장신고나 통화품질 상담은 24시간 내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문자로도 kt 전화국 고객센터는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바로 kt 전화국 고객센터를 문자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KT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라면 무료로 가능한데, 모바일 상품 관련된 서비스만 이용가능합니다.
모바일이 아닌 인터넷, 집전화 홈상품 등은 문의는 100번으로 전화하면 연결됩니다. 다만 문자만 이용가능할뿐 상담사 연결 가능시간은 위와 똑같이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문자 수신자 번호는 역시 114인데요. 아무렇게나 문자를 보내고나면 회신이 오는데 초기 메뉴를 확인하고, 원하는 서비스 번호에 맞게 문자를 보내면 문자로 서비스가 이용 가능합니다.
KT 고객센터 보이는 ARS 서비스 (연결)
kt 전화국 고객센터는 보이는 ARS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통화방식이 전자사람이 읽어주는 메뉴를 하나하나 듣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보이는 ars를 사용하면 kt 전화국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며 스마트폰은 114, 홈상품은 100번으로 전화를 해야합니다. 전화후 1번을 누르면 kt 전화국 고객센터 보이는 ARS서비스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kt에서는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서 서비스도 이용가능하지만, 여전히 불편한 점이 많아서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데는 전화통화가 가장 빠르게 해결 가능한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와 통화하기위해 연결시간이 꽤 걸린다는 단점이있지만, 월요일 오전 오후 시간대만 피하더라도 이 대기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는 편입니다. 이상으로 kt 전화국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