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옮기기, 아이튠즈 없이 쉽게 백업방법
내가 아이폰을 사용한지도 벌써 대략 1년가량이 된듯하다. 사실 계속해서 삼성 갤럭시 제품만 써오다가, 뜻밖에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폰6s를 구매하게되어 여태까지쓰고있는데, 확실히 안드로이드 폰과의 장단점이 명백하다.
다만 한가지 다행인 점이있다면, 예전에는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를 하려면 아이튠즈가 필수였는데 이제는 그럴필요가 없다는것이다. 즉 아이폰 사진백업이 쉬워졌다. 그냥 아래를 간단히 따라하면 쉽게 아이튠즈 없이 옮겨서 백업할수있다.
다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카메라 롤에있는 사진만 가져올수가있을뿐더러, 앨범대로 정리가 아니라 사진이 저장된 순서대로 가져올수만 있다. 자 그럼 따라해보자. 먼저, 충전케이블을 usd, 그리고 아이폰을 연결해서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꽂는다.
그리고나면 컴퓨터가 아이폰을 인식하게 될거고 usb가 정상적으로 연결이되었다면 internal storage 라는 드라이브가 뜨게된다. 그리고 그 안으로들어가면 DCIM 이라는 폴더가 보일거고, 그 안으로 들어가면 아래와같이 애플 폴더가 정렬이되어있다.
한개 한개 폴더로 들어가보면 대부분 저장한 시간 순서대로 아이폰 사진이 백업 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가있다.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때에는 만약의 상황을 위해서 잘라내기 또는 이동이 아니라,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서 컴퓨터로 제대로 복사가 되었는지 확인한후에, 아이폰 폴더의 사진을 정리하도록하자, 만약 이동중 연결 불량 혹은 자잘한 오류로인해 연결이 끊기게된다면 사진 파일이 손실될수있기 때문이다.
위와같은 프로세스로 안드로이드와 거의 똑같이 usb 연결후 해당 폴더로 접근하면 쉽게 아이폰 사진을 백업할수 있다. 이상으로 아이튠즈 없이 쉽게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복사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