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여행 정보

퍼스 날씨, 서호주 4월 옷차림, 여행 준비하자!

퍼스 날씨, 서호주 4월 옷차림, 여행 준비하자!


지난번 아이돌 그룹 위너가 신서유기에서 송민호의 활약으로 꽃보다청춘을 참여한것을 보았다. 호주로 간다기에 나는 당연히 동쪽의 유명 도시로 갈줄알았으나, 그들은 서호주의 대표적인 도시인 퍼스를 여행했다. 


시드니나 멜버른 같은 도시에 비하면 서호주 퍼스의 규모는 작으나 역시 호주는 호주구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액티비티와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임을 알수있었다. 이 방송을 통해서 퍼스로 여행가는 사람들도 적지않을것으로 보이는데 이번포스팅에서는 서호주 퍼스 날씨 그리고 4월 여행 옷차림에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하겠다. 


퍼스 날씨1


내가 주로 날씨를 확인하는 사이트는 아큐웨더라는 사이트인데 이곳에서는 실시간으로 전세계, 도시의 날씨를 확인할수있다.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해서 우리나라와는 정 반대의 계절을 가지고있다.


도시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동호주와 서호주자체의 날씨차이는 거의 비슷하다고볼수있다. 서호주 퍼스 4월 날씨는 여름시즌에서 가을시즌으로 접어드는 듯한 기온을 보여준다. 4월초에는 최고 30도 정도의 기온을 보여주지만, 4월 중순부터는 꽤 기온이 떨어져서 활동하기에 딱 좋은 날씨를 보인다.


퍼스 날씨2


전체적으로 20도에서 30도 사이의 기온을 보이고있기에, 보통 맨투맨 티셔츠에 얇은 외투를 하나씩 준비하고 다니기를 추천한다. 아무래도 낮과 밤의 일교차도 적지않고, 호주의 특성상 햇살도 굉장히 강한 편이기에, 이정도 여행 옷차림을 준비한다면 4월 서호주 퍼스를 여행하기에 적합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