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역 공항버스 6018 노선도 및 시간표, 탑승위치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공항버스는 6018 공항리무진이다. 이 리무진은 신도림역에서 출발하여 인천공항까지 향하는 버스이다. 요금은 15,000원이다. 버스들간의 배차간격은 40분에서 50분 사이로 운행되고있다.
공항방향으로 향하는 첫차는 4시 30분에서 출발(쉐라톤 서울디큐브시티호텔)하며, 막차는 21시에 끊긴다. 반면 공항에서 시내방향으로 이동하는 버스의 첫차는 6시 15분이며, 막차는 23시 10분에 끊기게된다. (공항 버스 시간표는 상시 변경될수있으니 최신노선은 http://www.airportlimousine.co.kr 참조를 추천합니다.)
이 버스의 첫 출발지이자 기점지는 쉐라톤 서울디큐브시티호텔이다. 그 바로 다음역이 사람들이 가장 많이 탑승하는 신도림역이며, 신도림 E편한세상과 오목교역, 목동 및 신목동역 등을 지난다. 하지만으로 중미역과 가양역을 거친후 인천국제공항으로 도착하게된다.
신도림역과 인천공항을 오가는 공항버스 6018 상세 시간표이다. 신도림역에서 공항버스로 가는 방향이니 아래의 시간표와는 착각하지 않도록하자.
첫 출발버스가 쉐라톤에서 4시30분에 출발하고나면 가양역에 도착하면 4시 57분정도로 가양역까지는 약 30분정도가 소요된다. 전체 약 70분정도의 시간이 평균적으로 소요되는 편이나 교통사정에따라서 달라질수있으니 미리 공항에 도착하는 습관을 갖도록하자.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공항리무진 공항버스 6018의 시간표이다. 공휴일과 평일 간에는 약 10분정도 내외의 시간차이가 있을수있다. 하지만 공항 입국장쪽 정류장에서 기다리다보면, 내가 타야할 리무진이 언제쯤 오는지 전광판으로 다시 확인할수있으니 걱정은 하지않아도 될것같다.
신도림역에서 공항버스 6018 번을 탈수있는 정류장을 표시해놓은 지도이다 위의 지도에서 6018번의 정류장을 찾을수있는데 공항방향으로 가는 정류장인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기다리도록하자. 어차피 기점이긴하지만, 행여나 공항버스를 놓치거나 잘못된 위치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최소한 30~40분은 그냥 허탕쳐야하니까. 아무쪼록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