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서울역 공항버스 6001번 시간표 노선도 요금 정리
동대문에서 인천공항으로 오가는 대표적인 공항버스로는 공항리무진 회사에서 운영하는 6001번 버스가 있다. 공항버스 6001번은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 인근에서 출발해서 명동과 서울역 등을 거쳐 인천국제공항으로 가게된다. (공항 버스 시간표는 상시 변경될수있으니 최신노선은 http://www.airportlimousine.co.kr 참조를 추천합니다.)
6001번 공항버스의 경우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또는 동대문 인근에서부터 인천공항까지 오가는 버스이다. 배차 간격은 20분에서 25분이며, 요금은 다른 고급 버스와 마찬가지로 15,000원이다.
공항버스의 경우, 많이 경유하는 버스의 경유는 느리지만 가격이 8천원~만원이고, 나름 빠르게 이동하는 고급버스는 15,000원의 가격을 형성하는 것같다. 자세한 노선도는 아래와같다.
신용산역, 삼각지역, 서울역, 회현혁, 명동역, 충무로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등을 거쳐서, 다양한 역에서 접근이 가능한 공항버스이다.
공항버스 6001번 (인천공항 - 동대문) 노선 시간표
6001번 버스의 시간표이다. 인천공항 방향의 첫차는 4시반부터 시작하며, 막차는 8시면 끊긴다.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동대문으로 가는 버스는 첫차가 5시 45분 이후이며, 막차는 10시40분정도에 끊기게된다.
이건 참조용으로 가져온 각 정류소별 첫차와 막차 운행시간이다. 다만, 정확한 시간에 도착하는 건 아니고, 대략 앞뒤로 3분에서 5분정도 이상의 여유를 가지고 미리 정류소에 도착해 있는게 가장 바람직하다.
도로 사정상 모든 시간에 맞추어 버스가 도착하지는 못하기에 만약 버스가 5분이상 늦더라도, 조금더 기다려보면 공항버스 탑승하는데 이상 없을것이다.공항에서는 항상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므로, 여유롭게 도착하는게 가장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