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몇년간 해외여행이 완전히 막혔다가 풀리기 시작한지 얼마되지않았습니다. 여전히 전세계적으로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뉴스가 뜨고있지만, 이제는 일종의 감기처럼 치부되고 크게 신경쓰지않는 분위기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는 최근 해외여행 귀국전 반드시 코로나 검사후, 음성 판정을 받은후에야 비행기에 탑승할수있는데요. 만약 해외에서 양성이 나오는경우, 음성이 나올때까지 현지에서 격리후, 음성을 받고나서야 비행기에 탑승할수있습니다. 이때문에 코로나19 관련 보장을 해주는 여행자 보험을 찾는게 대세입니다.
마이뱅크 코로나 격리 여행자 보험 가입 (바로가기)
마이뱅크에서는 코로나 양성판성시 격리비 및 항공료를 보장해주는 든든 플러스 코비드19 플랜 보험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코로나19는 질병으로 분류되기때문에 확진시 이에대한 치료비용을 대부분 보장하고있는데요.
다만, 격리시 격리비용과 항공료를 보장해준다는 보험은 국내에서 마이뱅크 외에서는 찾기 어려웠습니다.
마이뱅크 코로나 격리비 보장 보험은 든든플러스 보험이라고 불리는데, 든든 플랜과 겨우 4천원정도 차이날뿐이라 다들 가입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마이뱅크 쿠폰 보유자만 가입가능하다는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마이뱅크 코로나 보험 10프로 할인쿠폰 롯데면세점 (바로가기)
일반 코로나 등 질병시 보험 혜택이 포함되는 마이뱅크 보험 할인 10% 쿠폰은 롯데면세점 회원전용으로 제공되고있습니다.
위 페이지로 들어가서 할인혜택 받기를 통하면, 곧장 코로나 19보장 포함이 되는 든든플랜을 10프로 할인받아서 여행자보험에 가입할수있습니다.
위 페이지를 통해 롯데면세점 마이뱅크 할인 쿠폰을 적용받아 해외여행자 보험에 가입시 10% 할인된 금액으로 보장받아 든든 플랜에 가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질병 코로나 19 보장을 포함하게됩니다.
마이뱅크 코로나 격리 보장 든든 플러스 플랜쿠폰
코로나 확진시 격리비용과 항공료까지 제공해주는 쿠폰의 경우 기존 가입한 다른 여행자들로부터 선물받아 이용가능한데요. 이때문에 당근마켓 같은 곳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도합니다.
마이뱅크 코로나 격리 비용 보장 쿠폰 발급을 받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근 여행을 다녀온 여행자들로에게 휴대폰번호를 알려주고, 전송 받은후,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가입을 시도하면, 핸드폰 번호 인증과 동시에 든든 플러스 플랜에 가입가능하게됩니다.
기존 쿠폰 보유자로부터 쿠폰 선물하기를 받아 코로나 19 격리비 및 항공료 보장 플랜가입하거나, 보험료 10%할인을 적용받는 것중 둘중하나를 택일할 수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제대로 등록된 상태로 든든플러스 플랜에 가입하게되면 위와 같은 쿠폰이 확인되었습니다.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 로드 이후, 결제까지 완료하게되면, 코로나 격리비용과 항공료가 보장되는 마이뱅크 코로나 여행자보험 쿠폰 적용이 완료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보장 제외사항
해외여행자 보험이지만, 위험한 활동에 대한 사항들은 보장되지않습니다. 위험한 운동이나 전문적인 체육활동으로 마이뱅크에서는 규정하고 있는데요.
전문 등반, 글라이더 조종,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수상보트, 행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과 같이 상당히 위험성이 높은 액티비티를 하다가 사고가 나는경우에는 해외여행자 보험 보장이 되지않는 제외사항입니다.
여행자 보험 가입시 안내에서부터 이렇게 직접 예시로 들고 있기때문에 어떠한 경우에서도 위와같은 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보장되지않으며 이외에도, 기왕증이나 현장작업중 발생된 사고, 여행금지 국가와 같이 3단계이상의 여행 경보지역을 방문하다가 사고를 겪는 경우에도 여행자 보험 적용 제외대상에 속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보험료 청구방법
여행이후, 여행자 보험을 청구해야하는 경우, 아래의 절차를 따르도록합니다.
- 귀국후,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로 접속합니다.
- 이메일로 받은 여행자 보험 가입증명서 하단을 확인합니다.
- [보험금청구서류 이메일로 받기] 기능을 이용하여 보험금청구서류와 함께 자세한 접수방법안내 이메일을 즉시 받을수 있습니다.
- 단, 청구 사유 발생이후 3년이내에 보험료를 청구해야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취소방법
만약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에 가입한 이후, 피치못할 사정으로 취소해야하는 경우에는 보험 개시전에 시행해야합니다. 보험가입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루어졋지만, 이를 해지하는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요청을 해야하는데요.
가입자의 성함과 생년월일 및 휴대폰 번호와 취소사유를 작성해서 contact@mibankins.com로 메일을 보내면됩니다. 유선전화로 해결도 가능한데 이경우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6시 사이에 위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처리할수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된바와같이 이미 여행자보험 시작일이후, 즉 계약이 개시된이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