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요즘 공부하는 프로그래밍 독학사이트인 프로그래머스에 대한 소개 및 간단한 후기이다. 프로그래밍이라는 분야가 최근 몇년간 굉장히 핫해졌지만, 내가 한창 공부해야하던 2013년쯔음에는 그러진않았던걸로 기억한다.
한국에 돌아와 다시 학교를 다녔을때 융합교육이라던가 소프트웨어 기술교육, IT 분야 등이 굉장히 떠오르면서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했다.
프로그래밍, 파이썬 코딩 독학 사이트 프로그래머스
여러 프로그래밍 강의 컨텐츠가 있는 프로그래머스라는 사이트다. 실제로 막상 직접 일을 하고 미래를 그리다보니 어느정도의 이러한 프로그래밍적 지식을 갖고 실제로 코딩을 할수있다면 훨씬더 유용하게 사용도가능하고 내가 할수있는 업무역량의 바운더리가 훨씬 커짐을 느끼게되었고, html css js 파이썬 등 주요 개발언어를 배우고자했다.
입문자들을 위한 여러 공부 사이트가 많고 방대한 자료가 있었고, 처음 html css는 생활코딩이라는 사이트로 공부를 시작했으나, 문과적 지식만 공부해온 내게 독학은 참 쉽지않았는데, 지금은 다시 까먹긴했지만, 어찌저찌 좋은 기회로 약간의 이해정도는 할수있게되었다.
파이썬 독학 프로그래머스
요즘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인기를 끌고있는 파이썬을 통한 코딩 공부를 하려고 찾던도중, 프로그래머스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었다. 이곳에서 나는 파이썬 입문이라는 무료 강의를 듣고있는데, 강의를 듣고 바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이를 복습해보는 형태의 교육방식을 채택하고있더라.
파이썬 첫입문을 T아카데미를 통해서 했을때는 무수히 쏟아져나오는 이론에 잠이 쏟아지기 마련이었기에 개인적으로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어 독학을 프로그래머스에서 하고있다. 물론 T아카데미 역시 양질의 교육컨텐츠가 많긴하지만 내게는 프로그래머스가 더 잘 맞는듯하다.
시간으로만 따지자면 전체 5시간밖에 안되는 강의지만, 회사를 다니고 다른일도 하다보니 어느덧 두달째 이 강의를 듣고있다.적은 공부량과 낮은 이해도, 그리고 망각으로 인해서 여전히 갈길이 멀긴하지만, 만약 프로그래밍 언어 독학을 고려중이라면 프로그래머스 사이트를 이용해보는것도 좋을듯하다.
프로그래머스 파이썬 입문강의
내가 듣고있는 파이썬 강의 이외에도 무료 강의 컨텐츠가 굉장히 많은편이고, 일부 유료 강의도 있으니 원하는 강의가 있다면 선택적으로 들어봐도 좋을것같다.
하여간, 나도 빨리 입문강의를 잘 독파해서 원하는것쯤은 슥삭 만들어낼수 있는 프로그래머가 되고싶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