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와 팁/IT정보

이머코인 업비트 상장 호재, 550퍼 펌핑 사건

이머코인 업비트 상장 호재, 550퍼 펌핑 사건


얼마전 포스팅했었던 역대급 사건 미스릴 쾬, 쿠키코인 사건, 그리고 이어서 골렘 코인의 원화마켓 오픈에 따른 펌핑사건. 그리고 오늘또 있었던 또하나의 사건이 있었으니 이머코인 코인의 550퍼센트 펌핑사건이다. 이머코인은 사실 전혀 들어보지 못한 코인이고 거의 정보가 없는 코인인데, 정말 뜬금없이 업비트 상장이되었다.


업비트 상장1

최저가 약 35911을 달리고 있던 이머코인은 업비트에 저녁 6시 상장이되면서 갑자기 상승하게되었고 불과 15분 정도만에 최고가 190000 까지 올라가게되었다. 


EMC 라는 약자를 가진 코인인데, 아마 오늘도 또다른 어마어마한 무덤에 파묻힌사람들이 적지않을것이다. 이머코인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와 설명을 찾아보기위해서 업비트의 아래를 보았는데 업비트에조차 그럴싸한 설명이 없다.

업비트 상장2

업비트 설명에 나와있는 코인 설명이라고는 최초발행일, 발행한도, 블록생성 주기 등의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뿐인데, 이러한 이머코인 펌핑에 참여한사람들 중 이 코인이 뭐하는 코인인지 알고 넣은 사람들이 있을까 싶다. 


요즘들어 이러한 세력들의 장난이 점점 잦아지고있는데 제대로 알지 못하는 코인은 넣지도 말고 쳐다보지도 말자. 순식간에 수십퍼센트가 마이너스가 되는건 남의 일이 아니다. 이상으로 이머코인 업비트 상장 호재 사건으로인한 550퍼 펌핑 사건을 간단히 이야기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