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형제자매 포함해서 인터넷 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자매 포함해서 인터넷 발급 방법 


얼마전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할일이 있어서 인터넷으로 발급하려고했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다운로드 받을수있다.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면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가 나오게된다. 


이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의 가족관계 등록부 발급을 바로 찾을수있다. 처음에는 그냥 출력을 했더니 동생이 나오지않아서 다시 시도해서야 동생까지 모든 가족이 가족관계등록부에 나오게되었다. 아래와 같이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홈페이지를 눌러 들어가면된다.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자매1


위 화면에서 왼쪽 초록색 영역, 가족관계등록부를 클릭하고나면 다음페이지로 이동하게된다. 참고로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어야한다.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자매2

일단 내 공인인증서를 준비한후에 위의 화면에서 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후 로그인을 하면된다. 그다음 약관에 동의를하고나서 다음 페이지로가자 아마 발급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 바로 출력이 가능한데,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들은 발급가능한 프린터라고 한다.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자매3

이렇게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하면되는데 위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것처럼 형제까지 모두 나오게하기위해서는 본인과의 관계에 부모님중 한분을 선택하고나서 출력해야한다. 그럼 어머님 또는 아버님을 기준으로 해서 위아래의 가족관계가 나오기때문에 가족 모두가 표기된 증명서를 출력할수있게된다. 


출력하고나면 형제자매까지 모두 포함해서 가족관계증명서가 출력되었을것이다. 여기까지 인터넷발급으로 가족 전체가 나오게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부디 도움이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