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라임 텍스트 3 설치 다운로드 (Sublime text 3)

서브라임 텍스트 3 설치 다운로드 (Sublime text 3)

생활코딩을 공부하면서 첫 오리엔테이션 다음에 바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서브라임 텍스트이다. 사실 메모장으로도 가능하지만 서브라임 텍스트 3을 설치한후 기본 툴을 설치하면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코딩이 가능하다고한다.  서브라임 텍스트는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아래를 홈페이지로 들어가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서브라임 텍스트1

관련페이지 :  서브라임 텍스트3

코딩 공부의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서브라임 텍스트는 무료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종종 정식 구입을하라는 알람이 뜨기도한다. 그냥 사용해도 되기도하며, 또는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마음편하게 등록해서 이용해도 된다.

 

 

 

 

먼저 서브라임 텍스트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는다. 버전이 몇개가 있지만 내가 듣는강의에서는 3을 사용하고있는듯했다. 프로그램으르 다운로드 받은 후 기본설치를 한후에는 아래의 패키지 컨트롤을 설치하는게 필요하다. 

파이썬 패키지 인스톨 (다운로드)

서브라임 텍스트2

관련페이지 :  파이썬 패키지인스톨

패키지 컨트롤 인스톨 주소에서 보이는 것처럼 해당 프로그램 버전에 맞는 저 인스톨 코드를 복사해놓는다. 그리고 설치해둔 Sublime Text 를 실행한다.

 

서브라임 텍스트3

 

기본실행후 view - show console 을 눌러서 들어가면 해당 프로그램 아래에 아래와같이 탭이 뜨게되는데 이곳에 아까 복사해두었던 인스톨 코드를 붙여넣기하면된다.

 

서브라임 텍스트4

 

프로그램 하단의 여기에 붙여넣기 라고 적어놓은 곳에다가 아까 복사해둔 설치 코드를 붙여넣고 엔터를 누르면 무언가 빠르게 움직이면서 기본 설치가되게된다.

 

서브라임 텍스트5

 

이제 설치박스와 같은걸 사용할수있게되는데 단축키 컨트롤 시프트 P 를 누르면 위와같은 탭들이 뜨게된다. 거기서 PCI 라고 검색을 하면 패키지 컨트롤 인스톨 패키지 (package control Install package) 가 나타난다. 엔터를 눌러서 설치하도록하자. 

 

서브라임 텍스트6

 

프로그램의 탭에서 Emmet 을 검색하고 가장 위에 뜨는 프로그램을 엔터를 눌러서 설치하면된다. 나는 이미 서브라임텍스트에 애밋을 설치한상태라서 뜨지않는것같은데 가장 기본적인 Emmet을 설치하면된다. 설치가 완료되고나면 어쩌고 저쩌고하는 텍스트문이 뜨는데 그냥 꺼도 무관하다. 

 

서브라임 텍스트7

이제 html 파일을 열고나서 html을 작성한후 탭 키를 누르면 위와같이 열리는 html 과 닫히는 html이 한꺼번에 작성이된다. 이것으로 조금더 빠르게 코딩할수 있는 기본 세팅이 완성되었다. 서브라임 텍스트 3를 나도 사용한건 이제 며칠되지않았지만 앞으로 공부하는 내내 많이 사용하게될것같은 기분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