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역 공항버스 6200번 시간표 및 노선도 최신 업데이트
이번 포스팅은 최근에 변경된 강동구청역 영파여고 공항버스 6200 시간표 이다. 최근에 공항버스를 시간표와 노선도를 지속적으로 올린적이있으나, 최근들어서 시간표가 틀리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왔다. 이유를 알아보니, 제2여객터미널이 신설되면서 약간씩 시간표와 노선이 변경된듯해보였다. 전체적으로 큰 차이는 없는듯 해보이나, 노선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는듯했다.
아래는 내가 이번 여행간에 내가 촬영했던 영파여고 방향 공항리무진 6200의 노선도와 시간표이다. (공항 버스 시간표는 상시 변경될수있으니 최신노선은 http://www.airportlimousine.co.kr 참조를 추천합니다.)
강동구청역을 기준으로 첫차를 비롯한 오전대의 시간은 비슷비슷하지만 이전 시간표와는 조금 차이가 있어보인다. 6200버스는 이제 상일동 출발이 아니라 하남출발로 변경되었다. 하남에서 출발한 공항버스 6200번은 상일초교, 강동자이아파트, 길동사거리, 천호역을 거쳐서 강동구청역에 도착하며, 풍납동 올림픽파크텔을 거쳐서 인천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에 순서대로 도착한다.
버스들의 운행간격은 약 20분에서 30분정도이며, 요금은 그대로 기본 15,000원 으로 운행한다. 첫차의 경우는 좌석이 꽉차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으니, 가능하다면 사전에 예매하거나 체크하기를 추천한다. 나도 이번에 좌석이 꽉차서 타지못할뻔했는데, 간발의 차로 다행히 탑승했다. 공항버스의 좌석이 꽉차면 더이상 아무도 태우지않으니 정말 만일의 경우도 준비해야한다.
새벽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기에, 다소 어둡게 보이긴하지만, 그래도 6200번 공항리무진 시간표를 확인하기에는 어렵지않을듯하다 카드로 찍는 경우 14,000원에 탑승이 가능하며, 기존에 진행하는 왕복 할인쿠폰 서비스는 여전히 진행한다. 인천공항에 내릴때 기사님께 현금 할인 쿠폰을 요청드리면, 돌아올때 현금승차시 3천원의 할인을 받을수있다.
하지만 요즘들어서 좌석지정제 등을 시행하면서 일부 노선의 경우는 사전에 표를 예매해야한다고도하니, 꼭 확인하도록하자. 아직 변화하는 시기라그런지 직원분들도 잘 모르고, 규정도 조금 애매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