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로 가는 비행기는 다수가 방콕을 거쳐 들어가긴 하지만 직항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국제공항은 어차피 한 곳으로 통하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앙마이 국제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공항에서 시내 택시 이동 방법 가격
지난 1월 태국여행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지난 11월에 방문했을 때는 상당히 더웠지만 한겨울인 1월은 치앙마이를 여행하기에 최적의 시기였습니다.
치앙마이국제공항에서 호텔 또는 숙소의 대략적인 위치를 표시해 보았습니다. 1번 지역이 님만해민, 2번 지역이 올드타운 지역이다. 주로 호텔이 많이 몰려있는 곳을 위주로 표기했습니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시내 거리 요금
치앙마이 공항은 직선거리로 님만해민 지역까지는 2km 올드타운까지는 약 3km 정도로 그리 멀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택시로 이동하더라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이 가능해서 많은 여행자들이 택시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시내 택시 이동 가격은 주로 택시 한 대당 가격으로 매겨지는데요. 위에 보이는 것처럼 1~3인까지는 소형차로 이동해서 150밧을 받고 있었습니다.
4인가족 치앙마이 택시요금
우리 가족의 경우는 4인이었기 때문에 중형 택시를 이용했고 250밧 정도였습니다. 공항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택시 부스에서 바로 탑승하면 늦은 저녁의 경우 약간의 프리미엄이 더 붙기도 하기에 1번 출구 쪽으로 가기를 추천합니다.
택시 예약부스는 공항 곳곳에 있기 때문에 굳이 비싼 곳에서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 지도에 표기했던 올드타운 시내 인근까지는 대략 저 정도의 가격이 소요되지만 시내에서 멀어질수록 추가적인 가격이 붙을 수 있다는 것은 인지해야 합니다. 택시를 예약한 후, 탑승하라는 방향까지 걸어가고 나서 잠시만 기다리면 택시가 올 텐데, 짐을 싣고 시내로 향하면 퇴근시간이 아닌 이상 약 20~30분 정도면 숙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