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버스 6021 명동 서울역 탑승위치 및 시간표 노선도
이번포스팅에서 소개할 공항버스는 명동역 인근에서 출발하는 김포공항행 버스이다. 명동역 인근에서 출발하는 공항리무진들은 생각보다 다양한데 혹시 찾는데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버스라면 아래의 다른 공항버스 정리글을 참조하기를 바란다. 이 버스는 김포공항행 이다. (공항 버스 시간표는 상시 변경될수있으니 최신노선은 http://www.airportlimousine.co.kr 참조를 추천합니다.)
공항버스 6021번은 동대문 토요코인호텔에서 출발해서 김포공항으로 향한다. 인천공항버스들에 비해서 가격은 훨씬 저렴한 편이다. 요금은 7000원. 버스들간의 배차간격은 35분에서 50분정도로 유지되고, 첫차는 6시, 막차는 21시에 끊긴다. 반대로 시내방향으로 향하는 버스는 오전 5시에서 출발하며 막차는 22시10분에 끊긴다.
6021버스의 기점은 명동토요코인호텔이지만, 대표적으로 명동역과 김포공항을 오가는 버스라고 이야기한다. 토요코인호텔에서 충무로역 명동역 남대문시장 서울역 충정로역 마포경찰서와 아현주민센터를 지나 마지막으로 마포역을 통해 김포 국제공항으로 향한다.
명동역에서 김포공항역 방향 그리고, 김포공항역에서 명동역 방향으로 향하는 버스들의 각 시간대별 시간표이다. 각 정류소별로 도착예정시작은 아래의 표와 비교해서 참조해보면된다.
6021번 버스가 이비스호텔에서 출발해서 티마크 호텔쯤에 도착하려면 약 18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또는 토요코인 호텔에서 티마크로까지 도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분정도가 걸리게된다.
정류소별로 굉장히 다닥다닥 붙어있는 편이고, 공항버스는 그리 한 정류장에 오래 정차하지않기때문에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고 버스를 기다리는 편이 좋다.
네이버 지도를 열어서 6021번 버스르 검색한후, 버스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해당 공항리무진의 노선도가 나오게된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을 중심으로 원을 빙둘러서 돌아서 김포공항으로 향하기에 이 인근에서 탑승한다면 가까운 정류소 어디든 확인한후 버스를 탑승하면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