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가상화폐 수익창출 SNS 스팀잇(Steemit)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가상화폐 수익창출 SNS 스팀잇(Steemit)


 블로그를 하다보니 굉장히 다양한 수익창출방법을 알게되고있다. 단순히 블로그를 하거나 페이스북을 키우는 일 자체가 요즘은 다 돈이 된다. 하지만 각자의 글의 특성이나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의 색깔에 따라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굉장히 각양각색이된다. 반드시 어떻게 해야만 수익을 창출할수 있다 라는 정답이 없다는 말이다.

 하지만 얼마전 알게된 스팀잇이라는 사이트는 글을 쓰고 좋아요를 받는 것만으로도 수익을 창출할수가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스팀잇이라는 SNS를 활용하는 것인데, 이곳에 글을 쓰고 좋아요와 비슷한 개념인 보팅(voting)을 통해서 수익이 창출된다.



 사실 스팀잇에서 제공하는 달러는 진짜 USD는 아니다. 가상화폐 중하나이다. 가상화폐에 대해 들어봤다면 채굴(마이닝) 이라는 개념을 들어봤을수도있는데, 스팀잇의 채굴방식은 SNS를 활용한 보팅인것이다. 먼저 스팀잇의 공식사이트는 https://steemit.com/ 이다. 위 이미지에서 보듯 내가 빨간색으로 그려놓은곳을 보면 인기글 또는 추천글이 되어서 많은 보팅을 받아서 글 하나로 450달러정도가 쌓인것을 알수있다. 일반적으로 보팅을 받으면 쌓이는것이 바로 스팀파워이다. 


 스팀에서는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라는 세가지의 가상화폐가 통용되는데 이중 가장 기본적으로 통용되는것이 스팀 파워이다. 스팀파워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은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영향력을 가지게 되고, 이러한 스팀파워는 장기간 보유할수록 상당한 이자가 발생한다.




 스팀잇내에서 검색을 통해서 글을 찾으면 스팀잇에서 작성한 글들이 나오게되고, 글들을 읽으며 보팅을 하고, 내가 직접 글을 작성하고 보팅을 받을수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많은 스팀파워를 보상받기는 어렵고 꾸준하고 좋은 글을 계속 작성하면 점점 팔로워도 늘고 많은 채굴을 할수도 있다고한다.


   



 이건 스팀잇에서 작성한 글의 한 예시이다. 이글의 하단을 보면 얼마나 많은 보팅을 받았는지 그리고 얼만큼의 수익이 창출되었는지도 알수있으며, 팔로워수가 얼마인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스팀잇에서 글을 작성하면 글을 작성한 시점으로 일주일간 받은 보팅을 기준으로 스팀파워가 쌓이게되고 이후부터는 더이상 수익이 창출되지않기에 장기적으로 할수록 더많은 팔로워가 생겨서 글을 올리고나서 빠르게 확산되고 수익이 창출될수록 더 큰 이득이된다.



 글뿐만아니라 댓글을 통해서도 수익이 창출된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글 작성뿐만아니라 SNS에서 꼭필요한 소통을 통해서도 수익이 창출된다는건 정말 매력적이다.



  현재 스팀잇은 아직 국내유저들 사이에서는 활발하지는 않지만, 해외유저들에게는 굉장히 활성화된 매체로보인다. 글작성을 통해 쌓인 달러들은 스팀잇 내에서도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 등으로도 거래가 가능하며 지갑과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서도 현금화시킬수도 있다.


   


 나 역시도 이 블로그를 운영함과 동시에 스팀잇에 대해서 조금더 탐구해보고싶어서 스팀잇 가입신청을 했는데 스팀잇의 가입 검토기간은 약 일주일정도라고 하여 현재 대기중에 있다. 가상화폐가 핫하다고는 하지만 폭락과 폭등 그리고 거품 역시 가득하다.

 때문에 대열에 참여하기 두렵다면, 또는 남는게 시간뿐이고 꾸준함을 가졌다면 이런방식으로도 수익창출이 가능한 SNS인 스팀잇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 그냥 글을 쓰는건 밑져야본전이지않은가?


디베아 차이슨 F6 최저가 가격 비교해보기

기어베스트 해외직구 할인쿠폰 모음

뱅굿(banggood) 할인쿠폰 모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