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여행 정보

베트남 다낭 11월 날씨, 우기 여행 옷차림 준비하기

베트남은 위아래로 길기 때문에, 날씨도 다소 제각각입니다. 워낙 동남아 날씨가 지역마다 다른 것도 있기에 베트남 북부 쪽인 하노이와 중부 쪽 다낭의 날씨는 정말 다릅니다.

 

11월 베트남 하노이는 특별히 우기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렵고, 5~9월이 우기라고 보면 됩니다. 반면 다낭은 11월부터가 우기의 시작입니다. 얼마 전에 다낭에 다녀왔기에 좀 더 생생한 정보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다낭 여행

베트남 다낭 11월 환율 및 날씨

우선 베트남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우리나라에서 4~5시간정도 비행기를 타고 날아갈 수 있습니다. 시차는 2시간 더 느리며, 화폐는 베트남 둥을 사용하지만, 달러를 받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베트남 환율

하지만, 달러를 이용하는 경우 환율이 좋지 않으니 가능하면 베트남 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10달러가 23만 동 정도의 환율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법은 베트남 둥에 나누기 20을 하면 우리 돈이라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베트남 둥 100만 동은 우리 돈 5만 원, 50만 동은 2만 5천 원 정도라고 보면 쉽게 물가차이가 어림짐작이 가능합니다. 물가가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 여행하기에 참 마음이 편해집니다.

베트남 다낭 우기 시즌

다낭의 경우는 11월부터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11월부터 12월 초까지의 대략적인 다낭의 날씨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매일매일 비가 내립니다. 

다낭 11월 날씨

다낭과 같은 동남아의 경우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시시때때로 날씨가 변하는데요. 우기에 여행을 간다면 꼭 우비나 우산을 챙기도록 합시다. 비가 내렸다 말다를 반복하기에 조금 퀄리티가 좋은 우비를 챙기는 게 속이 편합니다.

베트남 여행 옷차림

실내와 실외를 자주 오가는 여행의 경우는 옷차림을 잘 준비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반팔을 입고 생활하되, 바람막이 재질의 외투를 꼭 지참하기를 추천합니다.

 

만약 바나힐 테마파크로 여행을 갈 계획이 있다면 따뜻한 옷을 한벌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1500m 고지에 있기 때문에 정말 생각이상으로 춥습니다.

다낭 우기

얼마 전 다낭이나, 호이안, 호찌민 등 베트남 중부 지역에 태풍이 지나가면서 홍수가 났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실제 베트남 호이안을 방문했을 당시는 물이 많이 빠진 상태였지만, 위와 같이 일부 구간에 한해서는 맨발로 걸어가거나, 오토바이를 타고 길을 건너야 하는 경우도 생겼었습니다.

다낭의 우기는 정말 한 시간 후의 날씨도 예측하기 어렵지만, 그냥 비가 온다고 생각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듯하며, 꼭 대책을 마련하고 떠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