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레일 원화 입금 시범 시작, 초읽기인가

코인레일 원화 입금 시범 시작, 초읽기인가


최근 국내 거래소 5위였던 코인네스트 대표가 사기 횡령혐의로 체포되면서 다른 거래소에 대한 불신이 확산되기도했다. 실제로 코인네스트의 경우는 화폐를 갖고있지않으면서 시스템상으로만 보이도록해서 장부거래를 진행했다는 내용의 이야기가 돌고있다. 그도 그럴것이, 원화입금을 풀수있음에도 안풀었다는 이야기가 있었기때문이다. 


국내에는 여전히 원화입금이 안되는 거래소들이 많은데, 이들 거래소 역시도 차차 원화입금 가능하게 만들어고, 장부내역을 코인보유와 대조하여 더 많은 신뢰를 쌓아야할것같다고생각한다.


코인레일 원화 입금1


더불어 알게된 사실이있으니 3월 20일부터 코인레일에서는 원화입금을 시범적으로 운영시작한다고한다. 아마 가상화폐 유동성에 대한 의식도 꽤 큰듯한데, 몇몇 블로그를 보며 실제로 코인레일 유저들의 원화입금 시범대상자에 선정되었다는 이야기도 볼수있었다. 


가상화폐, 또는 암호화폐가 긴 하락장을 맞으면서 상당히 침체되어있는데 이 흐름이 계속 이어져갈지 또는 끊길지는 아마 하늘도 모를일이겠지.



코인레일 원화 입금2


코인레일 원화입금 시범 운영은 조금은 긍정적인 신호로 보이는듯하다. 앞으로도 암호화폐 시장이 계속해서 옥석가리기가 계속되며, 제대로 되지못한 거래소와 사기 코인, 즉 스캠들이 조금씩 떨어져나가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 거의 지난해 중순 경의 시세쯤으로보이는 정도로 많이 떨어진 암호화폐의 시세표. 코인레일 시세표를 캡쳐해봤다. 아무튼 코인레일 원화입금이 모두 풀리는 날도 곧 오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