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저작권 없는 상업용 Pixabay, Unsplash

블로그를 할 때도 그렇고 종종 온라인에서 사진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흔히 가볍게 넘어가는 부분이 저작권입니다.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친고죄로 속해서 특정 당사자가 신고해야 하는데, 종종 이러한 것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사진이나 폰트로 인해서 제재를 받게 되는 경우가 있기에 항상 저작권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주로 사용하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Pixabay (다운로드)

첫번재는 Pixabay, 픽사베이라고 불리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페이지를 통해 픽사베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1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이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라고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픽사베이 바로가기

모든 내용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c0에서 공개된다고 하며, 이로 인해서 상업적용도로 사용하는데도 지장이 없습니다. 별도로 올린 작가들에게 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굉장히 단비 같은 상업용으로도 가능한 무료사진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Unsplash 저작권 없는 감성이미지 (다운로드)

두 번째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는 unsplash입니다. 픽사베이 사이트가 좀 더 실사에 가까운 사진들이나 일러스트가 많은 사이트라고 하면, 언스플래쉬는 보다 더 감성적인 이미지들이 많은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2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언스플래쉬에서 몇 가지 사진을 검색만 해봐도 픽사베이와 언스플래시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느낌이 상당히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인스타 감성이 조금 더 묻어있는 사진이나 이미지가 많은 사이트입니다.

무료픽토그램, 플랫티콘 바로가기

언스플래시 홈페이지 역시 사진을 이용하는 데 있어서 상업적 이용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상업용 이미지로도 자유로운 사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무료이미지나 사진이 모여있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와 언스플래쉬 두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나 SNS 등 온라인 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