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대학생 자전거 해안대장정 모집! 1차 서류합격!

SH수협은행 대학생 자전거 해안대장정 모집! 1차 서류합격!

 

나는 어디든 가는것을 좋아한다. 입대하기전에는 그냥 소풍이던 자전거하이킹이건 여행이던 뭐던 그냥 어디든 가는거라면 그냥 갔다. 그게 고생길이던 쉬운길이던 별로 상관치않았다. 아니 오히려 고생길을 좋아했다.

 

군대를 가고 전역을 했다. 이젠 여행을 가도 그냥 마냥 여행만 갈 수가 없다고 생각했다. 내가 하고싶은일이면서 의미있는 일을 찾고싶었다. 그러던 도중 발견한 포스터.

 

 두바퀴로 바다의 생명력을 느껴라. 수협은행에서 모집하는 자전거 해안대장정 모집 포스터였다.

행사개요는 아래와같다.


 2013년 7월1일~5일 4박5일간

약 200km의 태안반도를 돌며 바다를 느끼는것,

 

모집기간은 2013년 5월13일(월요일)~6월1일(토요일)

1차결과는 6월5일, 2차면접은 6월9일 최종결과는 6월12일에 발표된다고한다!

 

태안반도는 2007년 12월당시 유조선의 기름유출로인해서 군산 앞바다부근이 전부 검은 기름으로 가득했고, 어촌이 거의 붕괴되었던 지경에 이르렀던적이있다. 그 당시, 전국민 대대적으로 기름닦기 봉사활동 운동이 진행되었고 우리 가족도, 2008년 1월, 새벽에 다같이 단체버스를 타고 군산 앞바다로 2번쯤 가서 돌에 있는 기름을 닦았던 적이있었다. 그 당시, 엄청난 양의 기름이 돌에 묻어서 떨어지지도않았고 나는 그 돌을 닦으면서 '이게 이런다고 나아질까' 싶은 마음이 한가득이었었다.

 

아래는 2008년 당시의 사진

(다 사라진줄알았는데 싸이월드에 남아있었다!)

내 싸이월드는 왠만한 웹하드이다.

무려 4300여장의 추억이 담긴 사진들이 있다.ㅋㅋㅋ

 

 

 

 

 

 

 

080126 군산앞바다

....돌에있는시커먼게다기름....

굳어서 잘 떨어지지도않아ㅠㅠ

방제복.....

완전 노스바막이야ㅋㅋㅋㅋㅋ

(08년 당시 썼던 글)

 

 

 


 

이처럼 암울했던 태안/군산 바다가 변했다고한다.

사실 어느샌가부터 잊고있었다. 그런 사건이 있었다는 사실조차도

 

이번 자전거 대장정에 관심이 생기면서 조금더 알아보니 이번이 두번째, 2기라고한다.

1기때는 50:1이상의 경쟁률을 보였다고하는데 과연 내가 뽑힐수있을까?

그래도 정말 하고싶은데, 진심이 통할거야-

지원해보자!

 

아래는 대장정 지도 및 일정이다.

 

 

 

 

 

어촌체험마을과 해수욕장을 지나가면서, 직접 어촌봉사활동을하고 바다를 느끼는 해안 대장정이다.

정말 취지도 좋고, 의미있는 활동이 될것같다.

 

아래는 지원서이다.

다른 대외활동 지원서보다 간결하고 깔끔하게되있었다.

사실 오히려 이런 양식에 익숙하지않은 나는 조금 당황하기도했다.

 

하지만 진심을 다해 적었다.

 

 

 

 

위의 항목 이외에도 자기 소개나 지원동기 등을 적는 란이있었다.

그리고 몇번을 꼼꼼히 확인한후 보냈다. 이제 1차서류 발표만 기다리면된다!  6월5일이 되었다.사실 발표날인지 잊고있다가 집에서 뒹굴거리고있었는데 문자가 왔다.

  

자전거대장정1차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자세한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오힝!!!!!!!!!!!!! 합격이라고오~? 

경쟁률이 별로인가? 뭐지뭐지 암튼 일단 좋구나!!!!!!!하면서 홈페이지로 들어갔다. 

 

발표구나 진짜 내가 합격인가?

(클릭!) 딸깍

 

----------------------글 본문------------------------

안녕하세요? Sh수협은행 대학생 자전거 해안대장정 사무국입니다. 먼저 1차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1차 선발인원은 80명이고 2차 면접을 통하여서 최종합격자 40명이 선발 됩니다. 2차 면접심사는 그룹별 구두면접으로 진행되고 1차 서류심사 합격자분들은 신분증 사본과 재학증명서를 준비하여 2차 면접심사 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면접불참 시 최종합격에서 제외되오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고 부득이하게 불참 또는 포기 하시는 분들은 메일 또는 유선으로 회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고 다른 문의사항은 070-8179-0871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차 면접일 : 6월 9일 (일) 9시(오전조) / 13시(오후조)

-면접 장소 : 수협은행 본사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62 (신천동11-6)
잠실역 9번출구로 나와서 송파구청 사거리 방향으로 직진 후
송파구청 사거리에서 좌회전, 약 70m 직진 (약도첨부)

-면접 방식 : 그룹별 구두면접 (오전조/오후조)

-준 비 물 : 재학(휴학)증명서, 신분증 사본 필참. 자율복장.

준비물을 지참하여 해당시간까지 수협은행 본사로 오시기 바랍니다.(시간엄수)
*차비 및 점심식사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글 본문------------------------

 

오 진짜 있다. 합격이다 합격!!!!!! 

이제 면접인건가!? 역시 간절하면 통하는건가!? 두근두근하면서 면접자료를 찾아봤다. 하지만 이번이 2기여서, 면접자료를 전혀 찾을수가 없었다.면접자료는 커녕 전 기수 합격자 찾기도 어려웠다. 에고 어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