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버스 6016 리무진 시간표 및 노선도 소요시간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할 공항버스 6016 이다. 공항버스를 하나씩 포스팅하다보니 어느순간부터 이 모든 공항버스를 비슷한 포맷으로 다 포스팅하겠다는 의지를 가졌으나, 생각이상으로 공항버스가 많아서 당황하고 있는중이다. 아무튼 내가 시작한일이니, 마무리까지 잘 지어보도록하겠다. (수정)
6016번 버스는 서울교대를 시작으로 남부터미널을 거쳐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이다. 탑승요금은 10,000원으로 인천공항행 버스치고는 저렴한 축에 속한다. 게다가 다른 10,000원대 버스에 비해서 비교적 정류장 갯수도 많지않은편이다.(공항 버스 시간표는 상시 변경될수있으니 최신노선은 http://www.airportlimousine.co.kr 참조를 추천합니다.)
각 리무진들간의 배차간격은 30분에서 40분정도이며 공항방향 첫차는 4시30분 막차는 20시10분이다.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시내로가는 첫차는 6시반이고, 막차는 10시55분에 끊긴다. 6016 버스의 상세노선도이다. 서울교육대를 시작으로 남부터미널, 방배역, 서울메트로, 사당역 이수역 흑석동 등 을 지난다.
사당역의 경우는 방배 경찰서방향에서 탑승하고, 이수역의 경우는 사당우체국 방향에서 탑승하면된다. 혹시 정확한 위치가 헷갈린다면 네이버 지도에, 공항버스 6016 를 검색한후, 버스번호를 클릭하면 버스가 지나가는 상세한 노선도가 지도위에 나타나게된다. 노선을 보고서 확대를 하면 정확하게 어느지점에서 공항리무진을 탑승해야하는지 알수있다. 상세한건 맨 아래에서 다시한번 살펴보도록하겠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교대사거리 정류장에서 4시 30분에 처음 출발하여 효사정정류장에 도착하면 약 30분이후인 4시 58분에 도착한다. 보통 사당역에서 탑승할시 딱 1시간정도가 소요된다고하니 전체 노선의 소요시간은 1시간 15분에서 20분정도가 걸리는 편이다.
대부분의 공항버스 노선은 평균적으로 끝에서 끝까지 약 90분 정도 내외로 소요되는 편이다. (물론 정류장이 많은 일부노선이나, 교통정체에 따른 차이는 제외하고!)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공항버스 6016 는 오전 5시도 아닌, 6시 30분부터 첫차를 운행한다. 다른 공항리무진들에 비하면 상당이 늦은 시간 출발한다. 하지만 막차는 23시로 비슷한 정도. 주말과 평일의 차이는 거의 없는 편이다.
앞에서 언급했던 네이버 지도로본 공항버스 6016 의 노선도이다. 위의 이미지에서 주황색으로 서울교대 사거리에서 출발하여 남부터미널로 향하는 노선이 인천공항방향으로 향하는 버스를 탑승할수있는 정류장들이다. 첫 기점지를 제외하고서는 오는 노선 가는 노선이 양 맞은편에 있기때문에, 공항버스정류장을 잘 확인하고 타면 잘못된 방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일은 없을것이다. 아무쪼록 잘 준비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