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상단 제목배경색 바꾸기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상단 제목배경색 바꾸기 

티스토리 패스트 붓스킨에 관한 글은 꽤나 오랜만에 올리는듯하다. 사실 패스트부트설정을하면서 하나씩 일일히 캡쳐를 해두었다.

 

fastboot 스킨의 상단 제목의 배경색상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래를 차근히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바꿀수있다. 그럼 간단 강좌 시작!

가장 먼저 티스토리의 관리자화면으로 들어가서 HTML/CSS 수정이 가능한 화면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이러한 화면이 나올텐데, HTML과 CSS 중, CSS를 클릭하도록하자.

 

 

 

 

코딩이나 퍼블리싱에 대한 개념이 잘 없지만 ,  내가 얼추 이해하기로는 CSS에서는 대략적인 디자인과 색상 등을 쉽게 변경할수 있는 것같다.  오늘 바꿀부분은 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회색 제목배경이다.

ctrl + f 를 눌러서 찾기를 활성화한다. 그리고, h3.title 을 검색해서 위와같은 화면이 보이도록하자. 내가 위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다.

여기서 보이는 것처럼 245번 줄의 background 가 오늘 우리가 수정해야할 제목의 배경색상 코드라고 보면된다. 지금은 남색 계열의 파란색으로 제목을 설정해두었었지만, 예전에는 네이버 색상에 가까운 초록색을 제목색으로 해두었었다.

 

 

 

 

색상 추출을 위해 주로 color cop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스포이드를 활용해서 원하는 색상을 찍으면 그 색상의 rgb 값과 색상코드를 추출할수 있다.

추출한 색상코드를 기존의 background의 값을 지우고 새로 삽입해 넣으면 색상이 바뀐다. 바로 적용하기가 모호하다면, 새로고침을 통해서 미리보기화면으로 어떻게 색상이 변경되었는지 볼수가 있다.

이렇게 기존의 회색에서 초록으로 제목의 배경색상이 바뀌게 되었다. 순서대로만 따라한다면 초간단한 강좌였을것이다. 블로그를 하는데에 있어서 전체적인 톤앤매너는 정말 중요한것같다.

블로그의 색상을 각인시키면서도, 눈에 피로를 주지않는 적절한 색상을 선택한다면 내 블로그만의 컬러를 가질수 있을것이다. 

기어베스트 해외직구 할인쿠폰 모음

뱅굿(banggood) 할인쿠폰 모음 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HTML 수정으로 태그 숨기기

블로그 사이드바에 구글 맞춤검색 설치로 애드센스 수익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