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애드센스 수익의 상관관계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애드센스 수익의 상관관계



오늘은 올릴지 말지 많이 고민하다가, 미루어두었던, 티스토리 방문자와 애드센스 수익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적어보려고한다.


별것 없는 내용이겠지만, 나역시도 블로그를 키워가면서 많이 궁금해했던내용이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않을까싶다.

먼저 나는 블로그차트라는 곳에서 내 블로그의 순위를 체크하고있고, 또한 티스토리 위젯과,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도 다양한 방문자들의 추이를 체크하고있다. 그래도 그중에서 가장 보기쉬운 곳은, 블로그차트이다.


(블로그 차트의 순위는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가 되지만, 실시간 유효키워드 갯수를 통해 성장과정도 체크할수있다.)


http://www.blogchart.co.kr/


   


나는 지난 7년간 티스토리를 운영해오긴했지만, 키워드에도 별로 신경쓰지않았었다. 애드센스도 달려있긴했지만, 이 역시도 그리 신경쓰지않은채 방치해두었었다. 


하지만 지난5월인가부터 갑작스레 블로그에 굉장히 관심을 갖고, 포스팅을 꾸준히 해오면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었다. 아래는 블로그차트의 데이터를, 엑셀로 옮겨서 표로 만든 것이다.



위에서 볼수있듯5월초에, 6만 6천등에 달했던 블로그는 오늘 부로 전체블로그 214위, 여행 숙박 분야 58위가 되었다. 단순히 1일 1포스팅을 지킨것뿐만아니라, 수시로, 키워드에 대해서 공부하고 포스팅방식에 대해서 연구한 나름의 뿌듯한 결과물이라고본다.


현재 내 블로그의 일주일간 최소 일일 방문자수는 약 2300명이고 최고는 약 3천명을 넘는 것으로 확인된다. 주로 주말이되면 방문자수가 낮아지는 편이다. 다들 놀러나가니까 검색량이 줄어드니, 당연한 결과로 보인다.


처음 6만 6천등일 당시에는 하루 방문자 150명~200명정도로, 애드센스 수익은 거의 미미했었다.월 10달러 미만!

하지만 방문자수가 1천명정도로 다시 복구를 하니, 월 20~30달러정도로, 다소 완화된 수익을 갖게되었다. 티스토리 카운터상, 1500명대로, 상승하던 달에는, 약 150달러 이상으로 급성장했었다. ( 아, 생각해보니 다음 메인에 뜨면서 하루 수익이 70달러가 되어서 이런결과가 있었던것같다.)


   


현재는, 하루 약 2~3천명의 방문자수이고, 월 200달러 이상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나고 있다. 나름 소소한 취미생활이자, 교통비와 통신비와같은 고정비지출을 해결해주는 효자역할을 하고있다.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는 않으려한다. CPC와 CTR 관리, 광고 배치 등을 더욱 연구하면서 이 수익을 끌어올리고싶다.


티스토리 카운터가 정확하지는 않다고하여, 이정도 방문자가 되면 무조건 얼마가 들어온다! 라는 공식은 아니다. 개인 블로그마다 광고배치도 다르고, 카테고리도 다르므로, 클릭률과 클릭당 단가가 모두 달라지기때문이다. 아무튼 나름 내 블로그가 성장하면서, 이런 속시원한 글도 적을수 있게 되어서 참 감개무량하다.


내가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중 하나는 친절한 효자손님의 블로그인데, 그 블로거님 덕에, 반응형스킨으로 바꾸고 싶은 충동이 들곤하지만, 그보다도 양질의 포스팅덕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음이 더크다.나 역시도, 나만의 글을 작성하면서, 스킨보다는 더 양질의 포스팅과 꾸준함 그리고 연구에 우선 힘써봐야겠다. 끝


기어베스트 해외직구 할인쿠폰 모음

블로그 검색 노출 다시 누락되다. RSS 사이트맵 재등록

티스토리 목록에 애드센스 설치해서, 수익 늘리기

뱅굿(banggood) 할인쿠폰 모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