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 애드센스 광고 생성하기, 티에디션 활용
그동안 좀 미루고 있던 메인화면에 애드센스 광고를 생성했다. 요즘, 티스토리 수익에 눈을뜨면서, 광고 배치와 CPC 그리고 CTR, CPM 등에 굉장히 관심을 갖고있는데 어떤날은 CPC가 굉장히 높기도하고 낮기도하여 상당히 예민하기도하다. 이 덕분에 광고 시장에 대해서 상당히 많은 공부를 하게되는듯.
그러던 중, 조금 귀찮아서 미루던 블로그 메인화면에 광고를 생성하기로했었고, 하나씩 다른 블로그의 글을 따라하면서 나도 포스팅을 한가지더 해보려한다. 내가 조금전에 광고를 생성하고, 또 메인화면에 노출까지 성공했기에 가장 신선한 정보가 아닐까싶다.
먼저 기존의 내 블로그의 메인화면이다.보면 바로 알겠지만, 첫화면이라, 어떤 광고도 노출되지않는다.
많은 블로그 대부분의 유입자들이 검색으로 들어오기에 메인광고는 큰 의미가 없을거라고 생각하지만 간만에 애드센스 HTML 설정에 도전.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후 새광고 단위 만들기를 클릭한다.
광고 사이즈는 반응형으로 누르고 이름만 설정한후에,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른다. 어차피 티에디션에 적용할 광고이기에, 이름은 티에디션으로 적었다.
그러면 이렇게 광고 코드가 만들어지는데 다른 광고들과 마찬가지로 복사를 해놓는다. 메모장에다가 미리 옮겨놓으면 편하다.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우측 상단에 '티에디션'을 찾을수 있는데 이를 클릭한다. 여기에서 티에디션을 못찾는다면, 관리자화면의 설정에서도 티에디션을 찾을수있다.
티에디션을 클릭한후, 파란화면의 십자가 모양을 클릭해 배너가 노출될 위치를 확보한다. 그러면, 좌측처럼 나오는데, 아무거나 클릭한후, 디자인 탭을 클릭한다.
디자인탭으로 이동했으면 HTML을 클릭한다.
미리 작성된 HTML이 뜰텐데 모두 삭제하고 아까 복사해두었던 애드센스 배너 HTML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한후 적용을 누른다.
방금전에 순서대로 따라했다면,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광고가 뜨지않고약간의 공간이 생긴 빈 공간이 보일것이다. 아직 애드센스의 신규배너가 등록이 안되어서 그런것이니 조금 기다려본다.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면 위 이미지처럼 정상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에 애드센스 광고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 있게된다. 끝